지속적 통합의 구현

已查看 119 次
跳至第一个未读帖子

Sewon Ann

未读,
2009年10月28日 03:08:202009/10/28
收件人 ks...@googlegroups.com
KSUG 여러분들도 CI(continuous integration) 에 관심이 많으실 것 같은데 (아닌가요? ^^;)
제가 회사 블로그에 정리했던 자료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1. CTIP(Continuous Test & Integration Platform) - 개요 http://www.sereform.com/?p=234
2. CTIP(Continuous Test & Integration Platform) - 빌드환경 구성 http://www.sereform.com/?p=245

두번째 글에 제가 만들어본 script 를 첨부해 두었습니다. ant script 이고, 자동으로 도구들을 내려받도록 하였습니다.

혹시나 프로젝트에 build script 혹은 CI 도입을 고려중이시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피드백도 부탁드려요 ;)

kingori

未读,
2009年10月28日 03:11:152009/10/28
收件人 Korea Spring User Group
아 하나 더 있었네요

3. CTIP(Continuous Test & Integration Platform) - 지속적 통합 환경 구성
http://www.sereform.com/?p=279

On Oct 28, 4:08 pm, Sewon Ann <king...@gmail.com> wrote:
> [...]
> 제가 회사 블로그에 정리했던 자료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박성철

未读,
2009年10月28日 03:26:412009/10/28
收件人 ks...@googlegroups.com
오호.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대충 보니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찬찬히 읽어볼께요.

Sewon Ann 쓴 글:

[인석] Chris Cho

未读,
2009年10月28日 03:30:432009/10/28
收件人 ks...@googlegroups.com
Ant + anthill + dimensions 조합으로 작년에 쓰다가
Hudson 을 접하게 되어 현재 Hudson + SVN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Hudson.. CI 구성을 고려 중이시마련 꼭 고려해보시 바랍니다.
편의성이나 확장성, 깔끔한 UI 등 장점이 많습니다.. 물론 프리웨어 이구요..

2009년 10월 28일 오후 4:08, Sewon Ann <kin...@gmail.com>님의 말:

임성현

未读,
2009年10月28日 08:32:232009/10/28
收件人 Korea Spring User Group
Glean 적용때문에 방문했던 블로그 주인님 이시군요.
반갑습니다.

제 경우에는
Hudson + Dimension 형태로 CI를 구성하고
JUnit + Cobertura + PMD 등으로 T 영역을 구성 했습니다.
다행하게도 프로젝트들 마다 CTIP에 대해서는 거부감이 적어서
다니는 프로젝트마다 제대로 쓸 수 있도록 체크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아, 결과 보고 쪽에서는 프로젝트의 강력한 요청들에 따라서
Excel로 daily 보고서를 작성해 드렸습니다.(jexcel 사용...)

CTIP은 딱 한번만 경험하면 그 다음 프로젝트 부터는 개발자 부터 관리자 까지
모두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Glean은 들어간 프로젝트 중 하나에서만 조용히 적용해 봤습니다.
종합선물세트더군요...

On 10월28일, 오후4시30분, [인석] Chris Cho <isi....@gmail.com> wrote:
> [...]
> 편의성이나 확장성, 깔끔한 UI 등 장점이 많습니다.. 물론 프리웨어 이구요..

wansu yang

未读,
2009年10月28日 09:05:132009/10/28
收件人 ks...@googlegroups.com
CI 까진 엄두는 못내고 있지만 눈물겹게 원하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쉬고 있는 컴에게 중노동은 미루고 개발자에게 행복을  주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2009년 10월 28일 오후 4:30, [인석] Chris Cho <isi...@gmail.com>님의 말:

+Email  : ywsa...@gmail.com , yang...@daumsoft.com
+

chanwook park

未读,
2009年10月28日 19:15:332009/10/28
收件人 ks...@googlegroups.com
저 같은 경우에는 Hudson + Ant + Sonar + Subversion 을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펙션과 테스트 관리는 Hudson에서 수행한 결과를 Sonar를 통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존 Wiki나 Issue Tracker와 연동해서 사용하니 운영측면에서 한결 편해졌습니다.

어떤 제품을 도입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상호 간의 연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근래에는 결과 보고서 출력 표준과 인스펙션 커스터마이징에 고민을 많이 하고 있구요..

Glean도 많이 사용하시나 보군요^^.

Blog : http://chanwook.tistory.com
E-mail: chanwo...@gmail.com
MSN : chanwo...@hotmail.com
Google talk: chanwo...@gmail.com

Sewon Ann

未读,
2009年10月28日 19:58:362009/10/28
收件人 ks...@googlegroups.com
역시 hudson 이 대세로군요! (무엇보다 이쁘니까? ^^;)

dimensions 라는 도구에 대해서 언급해주고 계시네요. 저는 처음 듣는 녀석인데, 이것인지요?

SERENA dimentions CM
http://www.serena.com/products/dimensions-cm-configuration-management/

살짝 보니 말 그대로 CM 도구인 것 같네요. SVN 이나 CVS 와 같은 가벼운 버전관리 아니면 무거운 CM(도구들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로 형상관리를 할 텐데, 저 도구도 사용하시나 보군요.

Sonar 죽이네요! 홈페이지의 public instance 페이지 들어가보니 dashboard 가 아주 쓸만 해 보입니다. 도구들을 연동해서 뽑는 것인지, 혼자 뽑는 것인지는 몰라도 glean 을 대체하기 좋아보입니다. glean 은 dashboard 가 이것보다 안이뻐서 ^^;

뭣보다 CI 나 metric dashboard 나 이쁜 것이 중요하더군요. (정말로!) 개발자나 고객들 설득할 때도 그렇구요.

여러분 덕분에 좋은 도구들을 또 발견하게 되었네요 :)

2009/10/29 chanwook park <chanwo...@gmail.com>

chanwook park

未读,
2009年10月28日 20:32:452009/10/28
收件人 ks...@googlegroups.com
사용해보니 Hudson-sonar 조합이 쓸만한 것 같습니다.
Sonar를 활용하니 Inspection 트래킹도 한결 수월해지고, 가시성도 좋아 졌습니다.
Sonar는 Maven 기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구성하게 되어 있는데,
플러그인을 통해서 Hudon에서 Ant로 빌드한 결과를 Sonar로 보내줄 수 있습니다. 즉, Hudson 빌드와 동기화가 됩니다.
이 설정이 되어 있으면, Hudson에서 빌드한 정보가 넘어가므로 Sonar를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로 해야할 일은 없습니다.

박성철

未读,
2009年10月28日 20:45:582009/10/28
收件人 ks...@googlegroups.com
오호. ant로 해도 sonar를 쓸 수 있는 거군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당장 붙여봐야겠습니다.

chanwook park 쓴 글:
回复全部
回复作者
转发
0 个新帖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