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 관련 모바일 앱 런칭 소식!! <직장백서:애자일의 신>

Mijin Baek

to xper
안녕하세요, (구) 오거나이저 중의 한 명인 백미진입니다.
벌써 미세먼지가 퐁퐁 날리는 계절이 됐어요. 모두 건강 유의하세요 :)

공유하고 싶은 소식이 있어서 오랜만에 xper group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최근에 애자일을 소재로 한 모바일 앱의 자문을 했는데, 3/23 오늘 런칭했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xper에 가장 먼저 알리고 싶었어요!!

송구스럽게도 자문이라는 타이틀이 달렸는데, 게임을 만드신 분들이 애자일 문외한이라 애자일 관련 내용을 자문했어요. (그래서 게임 안에 내 이름을 차용한 인물이 나옴. 찾아보셍)
인벤에서 인터뷰한 기사도 공유합니닷 :P

참고로 요 게임엔 원작이 있는데요, 2013년에 출간된 The Dream Team Nightmare라는 책이에요.
국내에서는 2014년에 한빛 미디어를 통해 <드림팀의 악몽 애자일로 뒤엎기>라는 제목으로 번역서가 나왔었는데 아마 읽어보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해요.

책을 읽으셨던 분들은 아마 저랑 비슷할 거라 생각하는데, 굉장히 스토리텔링이 잘 되어 있어요.
사실 책이 첨 나왔을 때 표지와 제목을 보고 넘나 유치하다며 쳐다도 안 봤었는데, 자문하게 되면서 책을 읽어보니 "내가 왜 이 책을 지금 봤지?"하는 생각이 계속 맴돌더라고요.
그런 책을 앱으로 재탄생시킬 때 애자일을 모르는 사람,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보는데 이질감이 없도록 개발팀에서 좀 더 잘 읽히게 손을 많이 봤어요.
xper의 애자일러 여러분도 게임 한 번씩 설치해보시고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Android/iOS 모두 같이 런칭했어요.
Play Store/App Store에서 만나요!!

백미진 드림

gyehong park

to xper
도대체 이게 게임이야 뭐야 했는데...
그래서 얼른 설치해 보니...

일단 게임이군요~ ㅋㅋㅋ

대박 나기를 기원합니다~~~ : )

2017년 3월 23일 (목) 오전 9:19, Mijin Baek <mid...@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xper'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xper+uns...@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PyoPark

to xp...@googlegroups.com
저도 방금 설치!

애플 앱스토어 영문명은 Agile Master 네요-

--
Best regards,
Pyo Park (박준표)

나의 iPad에서 보냄

2017. 3. 23. 오전 9:23 gyehong park <gyeho...@gmail.com> 작성:

Murian Song

to xp...@googlegroups.com
저는 왜 이 게임을 받아서 테스트를 하는걸까요?

약전계라서 그런건지 프롤로그가 실행이 안되네요..

오늘 모종의 장소에 애자일 코칭을 나와서 해보고 좋으면 추천하려고 했는데...

2017. 3. 23. 09:49에 "PyoPark" <pyo...@pyopark.com>님이 작성:

[...]

이름도 10자 내외라고 해놓고 영문 기준 5자만 들어가네요.. 저만 그런가요?

2017. 3. 23. 09:50에 "Murian Song" <y2k0...@gmail.com>님이 작성:

Junpyo Park

to xp...@googlegroups.com

우선 iOS 최신버전, 현재 앱스토어 어플리케이션 v 1.0 에서는 각각 10글자씩 들어갑니다

2017년 3월 23일 (목) 오전 9:53, Murian Song <y2k0...@gmail.com>님이 작성:
[...]

Gmail 모바일에서 보낸 메일 -- Best regards, Pyo Park (박준표) http://www.Odd-e.com http://www.pyopark.com Agile Coach, Facilitator, Artist --- Q: Why is this email five sentences or less? A: http://five.sentenc.es

Daeny Lee

to xp...@googlegroups.com
축하드립니다.
저는 설치가 안되는 거주국이라는군요. TT
베트남되게 해 주시면 안될까요?
감사합니다.

Murian Song

to xp...@googlegroups.com
혹시 이 게임 이제 설치 하실 분은 이름을 영문으로 하지 마시길.. 무진장 어색하네요..

기본 컨셉이 한국어 이름에 최적화되어 있네요..

그런데 이 쓰레드에 이런거 쓰면 안될것 같은데.. 이넘의 직업병..

게임은 잠깐 해봤는데 흥미진진하네요...

[...]

홍진님 말씀대로 한국어 이름이 자연스럽습니다.

저는 성을 개 이름을 발자로 했더니....
본문 중에 개발자와 이름 개발자가 잠시 헷갈리기도 했습니다. ^^;
그래도 개대리로 보통 쓰이니 다행입니다. ㅋㅋ

책을 시뮬레이션하는 느낌이네요. ^^

2017년 3월 23일 (목) 오전 10:05, Murian Song <y2k0...@gmail.com>님이 작성:
[...]

구글 플레이 게임과 연동되어 있는지 이름을 재설정 할 수도 없고, 게임 내에 의견을 보낼 수 있는 메뉴도 없네용.. 킁...

아응.. 이름 맘에 안드는데.. ㅜ.ㅜ

2017. 3. 23. 10:11에 "gyehong park" <gyeho...@gmail.com>님이 작성:

[...]

Mijin Baek

to xper
우왓 큰 관심 감사합니다 여러분 :-D
역시 홍진님 꼼꼼한 체크 넘나 고맙습니다 :)
개발팀 PM도 xper 그룹에 초대했으니 여기 써주시는 내용은 실시간으로 팀에 전달 될거예요.
의견 많이 주세요~~
[...]

Baesic

to xp...@googlegroups.com
백미진님 안녕하세요.^^

아이폰이고 중국 폰은 play접속 안되고 하지만 언젠가 설치해 볼께요.
게임 좋아하는데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랄께요.^^

애자일 게임 입성을 환영합니다.^^

배영식 드림

Suwon Chae

to xp...@googlegroups.com
실행해 봤는데 전 1라운드에서 바로 탈락…
;;;

깔끔하게 잘 만드신것 같아요! 음악도 좋구요.
한글자 한글자 등장하는것 말고 좀더 스피드감있게 표현해주면 더 게임 느낌 날 것 같네요.

- 터치해서 빨리 글자 나오게 하는 걸 계속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 1인

한훈

to xp...@googlegroups.com
점심시간에 잠깐 해봤는데
개발자라 그런지 몰입도가 장난이 아니네요.
우리회사 얘기 같기도 하고 재밌습니다.
이벤트도 참여 했습니다.^^
대박 나세요^^

2017년 3월 23일 오후 12:08, Suwon Chae <doo...@gmail.com>님이 작성:

[...]

아무 생각 없이 이야기 진행하다가 아메리카노 다 써버리고 이걸 소액 결제를 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킁.. 아메리카노 없이 기본 엔딩이라도 볼 수 있다면 좋을텐데..

2017. 3. 23. 14:55에 "한훈" <sion...@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