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EU 공동워크샵 2차 컨콜 회의 공지

18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최태상

unread,
Jul 20, 2013, 12:14:08 AM7/20/13
to works...@googlegroups.com, 김봉태, 최창순(CHOI Changsoon) (changsoon.choi@sk.com), 안재석(Cloud OS개발팀) (js.ahn@kt.com)

안녕하십니까?

 

아래와 같이 한-EU 공동워크샵 2차 컨콜 회의를 개최하고자 합니다충분한 여유를 두고 공지를 해야 되는데 빠듯한 일정으로 신속한 결정들을 내려야 하는 관계로 촉박하게 공지함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 일시: 7/22() 17:00 – 18:00

회의 형식: 컨퍼런스콜

회의 주요 내용:

-       세션 책임자 확정,

-       세션 Theme(Focus) 논의,

-       ICT2013 참석 여부 결정,

-       세션 책임자 분들께 8 5 면대면 2 운영위원회 회의 (16:00 – 18:00, KCA 회의실) 까지 세션 발표자 토픽 섭외 요청을 드리기 위해 필요한 배경 설명

-       기타 워크샵 logistics 관련 협의

 

컨콜 브리지 정보

 

스펙텔코리아 (일반전화로 이용가능)

접속번호: 1588-4255

비밀번호: 981927#

 

바쁘시더라도 많은 참석 부탁 드립니다그리고 참석이 힘드신 분들은 미리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태상 배상

최태상

unread,
Jul 20, 2013, 6:23:18 AM7/20/13
to works...@googlegroups.com, 김봉태, 최창순(CHOI Changsoon) (changsoon.choi@sk.com), 안재석(Cloud OS개발팀) (js.ahn@kt.com)

월요일 회의에 논의할 워크샵 프로그램 초안 및 발표자 후보 목록을 첨부합니다.

회의 전까지 검토 부탁 드립니다.

 

최태상 배상

KR-EU FI WS d0.1-0719-kr.doc
kr candidates.txt

Dae Young KIM

unread,
Jul 21, 2013, 8:45:58 PM7/21/13
to 김봉태, 최창순(CHOI Changsoon) (changsoon.choi@sk.com), 안재석(Cloud OS개발팀) (js.ahn@kt.com), 이병준 ByoungJoon LEE, 김종원 JongWon KIM, 김성륜 Seong-Lyun KIM, works...@googlegroups.com
세션 담당자분들께:

우선 어려운 일 맡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앞으로의 진행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첨부한 문서 3개를 봐 주십시요.

첫 번 것은 유럽이 제안한 세션 모양입니다. 각 세션에 한국 측 담당자분들 이름은 저희들이 써 넣었고요.

세션 담당자란 session organizer를 말합니다. 원칙적으로 양측에서 지명한 세션 당당자 2인이 서로 협의해서 세션 발표자를 섭외하고 정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이 작업은 지금부터 대개 다음 달 8/5(다음 국내 운영위)까지를 1단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8/13에는 유럽과 원격회의를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문서 보시면 세션 주제에 대한 약간의 대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건 그동안 우리쪽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주로 제가 제기했지만) 세션 주제를 좀 조정해 보자는 의견입니다. 유럽에 의견을 보냈는데 수용이 될 지 아닐지는 조금 두고 봐야겠습니다. 해당 세션 담당자분들께서는 좀 헷갈리시겠지만, 내일부터 상대측 세션 담당자와 접촉을 하실 때에 세션 주제에 대한 한국측 의견이 있었다는 말씀도 하시고 두 담당자 선에서 잘 합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쪽에서 받아들일 생각이 없는데 무리하게 주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쪽 세션 담당자에 대한 최종 통보는 오늘 중 유럽으로 보내겠습니다. (여러분들께도 참조 넣겠습니다.) 그 이후는 상대측 세션 담당자와 직접 이메일로 접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최태상 박사께서 오늘 중 우리쪽 세센 담당자 이름, 소속, 이메일 주소를 유럽쪽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문서는 그동안 우리쪽에서 파악된 발표자 후보군입니다. 앞 부분은 명시적으로 발표 신청을 해 온 분들이고, 뒷부분은 세션 주제와 관련해 주로 ETRI 안에서 발표 하실 수 있는 분들 명단입니다.

이 명단은 참고 사항입니다. 각 세션을 구성하실 때에 이 명단을 포함해서 아시고 계신 적절한 전문가를 확보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회의 결과에 따라 FIF 등에 발표 참가자 신청 홍보를 한번 더 낼 수도 있겠습니다. 모여진 자료는 세션 담당자분들께 전달하겠습니다.

각 세션은 2시간으로 되어 있어, 각 측에서 각각 1시간 정도 사용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원칙적으로 발표당 15분씩 각 측 4명, 총 8명으로 생각하고 있고요. 혹 한국측 발표자가 더 많아져야 할 것 같으면 각자에게 10분씩 6명 정도까지 최대한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본 웍샵의 목적은 EU Horizong(FP7 다음 단계)에서 Future Internet 분야 project partner를 찾는데에 있습니다. 유럽은 주로 현재 FP7에서 FI 분야 연구 진행 중이고 Horizon(2014~)에 제안서 낼 것이 확실시되는 사람들이 오게 됩니다. 우리쪽에서도 그동안 FI 분야 연구 수행해 오신 분들이 우선 대상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 웍샵이 과거지향적이 아니고 미래지향적으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난 일에 얽매이지 말고 앞으로의 FI 연구 방향에 대한 제안 내시는 새로운 분들을 폭넓게 수용했으면 합니다. 이 점 염두에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단 알아야 할 것은 파트너가 되더라도 한국측은 EU로부터 직접 연구비를 받지는 못합니다. 다만 이런 파트너십을 이용해 국내에서 연구비 확보를 해야 합니다. 각 부처에서 EU와의 협력연구를 장려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이런 것들을 적극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세션 발표자 정하실 때에 특히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각 세션에서 산학연의 균형을 어느 정도 맞추어 주십사 하는 것입니다. 특히 한 세션에서 어느 특정 기관에게 너무 쏠리는 것은 지양해야 하겠습니다. 연구 그룹의 다양화를 추구해야겠다는 말씀입니다.

진행하시면서 각 세션의 진행에 대해서 논의하고 싶으신 것이 있으면 언제라도 운영위에 메일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위에서는 전체 돌아가는 모양을 파악하고 조정 의견이 있으면 드리겠습니다.

사실 위 여러가지들 이런 상세한 말씀 없이도 잘 진행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다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화 회의가 끝나면 위 사항을 비롯해 다시 정리된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3/7/20 최태상 <cho...@etri.re.kr>

8 5일 오후4시 – 6시에 KCA에서 운영위원회 대면 회의가 있는데 이 때까지 초안 작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발표자 섭외 시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분야 및 기관별 공정한 안배가 필요한데 관련해서 김대영 위원장님께서 자세한 설명을 해드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DY
session layouts.txt
KR-EU FI WS d0.1-0719-kr.doc
kr candidates.txt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