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 행사 및 기념 홈페이지 운영

Channy Yun

to 한국 웹 표준 프로젝트
석찬입니다.

일단 각 주제별로 메일 Thread를 분리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 메일 쓰레드에서는 홈페이지 관련 내용만 진행하겠습니다.

주말동안 생각해 봤는데 아무래도 단순한 20주년 행사 홈페이지를 벗어나서 좀 더 기념적인 홈페이지를 넣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webat25.org : 웹 25주년 기념 페이지~

20주년 타임라인 웹 버전, 20주년 기념 웹툰, 20주년 컨퍼런스 등이 포함되는 홈페이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20thLogo] 웹20년 <역사> - 타임라인 | 웹툰  | 명예의 전당 <콘퍼런스> 행사소개 | 프로그램 | 연사 | 참가 등록
----------------------------------------------------------------------------------------------------------------------------

티저 페이지는 그대로 가고, 본 페이지는 위의 구성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도메인을 20th.www.kr 이런 식으로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은데, www.kr은 KISA가 도메인을 가지고 있군요. sub domain을 등록해 달라고 하고 진행하면 어떨까요?

Channy
Tech Evangelist : Web 2.0, Web Standards, Open Source and Firefox
http://about.me/channy

조은

to webstand...@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조은입니다.

CERN에서 이전에 웹 25주년을 기념하여 했던 프로그램 중에, 최초의 홈페이지 코드를 부활시킨 적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에서도 가능하다면 우리나라 최초의 홈페이지는 어떤 모습이었는 지 20주년 기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최초의 웹사이트 http://info.cern.ch/hypertext/WWW/TheProject.html
[2] 25주년 기념 사이트 http://home.web.cern.ch/topics/birth-web

감사합니다.

2014년 9월 15일 오후 10:45, Channy Yun <cha...@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Web Standards Kore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webstandardsko...@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
조은  Eun.Cho
UIT Development Office

Channy Yun

to 한국 웹 표준 프로젝트

최초 웹 사이트는 아래에 있습니다. 굳이 복원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링크가 잘되어 있어서 ㅎㅎ)
https://web.archive.org/web/19961212175513/http://cair.kaist.ac.kr/

그리고 티저 페이지가 좀 심심한데요 컨퍼런스 분위기도 안나고 해서~
이런 분위기로~

http://www-kr.org/20th/
http://www-kr.org/20th/index-en.html

Channy
Tech Evangelist : Web 2.0, Web Standards, Open Source and Firefox
http://about.me/channy

2014년 9월 16일 오전 10:50, 조은 <apes...@gmail.com>님이 작성:

Channy Yun

to 한국 웹 표준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일단 도메인을 http;//www20.kr 로 잠정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해쉬태그도 #www20kr 으로 하기로~

전책임께서 티저 페이지에 대해서 의견을 주셨는데요....
너무 외국 분으로 되어 있다고 해서, 명망있는 한국 분들께 메시지를 받으려고 합니다.

첫화면에  http://webat25.org/ 와 같은 카드 형식의 메시지 보드를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hakon 사진은 아래로 교체하면 좋겠구요.
http://www.opera.com/bitmaps/about/executive/press/hakon_wium_lie.jpg

티저는 프로그램위원회 1차 회의가 끝나고, 다음 주 월요일에 보도자료와 함께 배포하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

조훈

to webstand...@googlegroups.com
티저 시안(프로토타입)을 첨부합니다.
픽스할 사항이 많아서 레이아웃 배치 위주로만 진행했습니다.

메시지 보드가 추가됨에 따라, 레이아웃 배치가 변경됐는데요. 관련해서 의견주시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램위원회에서 티안 시안가 픽스되는 일정인가요?
회의 일정을 알려주면, 그에 맞춰 상세 디자인을 진행하도록 할게요.

2014년 9월 16일 오후 10:10, Channy Yun <cha...@gmail.com>님이 작성:
www20.kr-teaser.png

Jonathan Jeon

to webstand...@googlegroups.com
제 회사 메일 주소도 이 그룹에 추가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mail을 잘 사용하지 않다보니 follow up이 안되네요 ^^

전종홍 드림

--
[...]

전종홍(Jonathan Jeon)
Senior Member of Research Staff
ETRI, Protocol Engineering Center
161 Kajong-Dong,Yusong-Gu, Daejeon, 305-350, South Korea
Voice  : +82-42-860-5333,  FAX: +82-42-861-5404
E-mail : holl...@gmail.com, holl...@etri.re.kr, holl...@w3c.or.kr
Blog : http://blog.webservices.or.kr/hollob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