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0-10-23 ~ 2020-10-30]

chans...@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168 161 0

안녕하세요, TensorFlow KR 여러분! 흔히 인용 수가 매우 높은, 좋은 논문이라고 불리는 논문들은 "아이디어는 간단하지만, 성능은 뛰어난" 논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ResNet 논문에 대한 리뷰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ResNet은 나온 지 5년이 되었으나 최근까지도 많은 논문에서 베이스라인 아키텍처로 비교되고 있을 정도의 좋은 논문입니다. .....

게시글로 이동
149 138 0

페이스북, 영어 의존없이 100개 언어를 번역가능한 모델 오픈소스로 공개

(원문:https://about.fb.com/.../first-multilingual-machine.../)

M2M-100 은 MMT .....

게시글로 이동
123 128 2

아~~ 아름답습니다!

GUI 방식의 tensorflow!

게시글로 이동
121 102 6

안녕하세요. PR12 멤버 이윤성입니다.

이번 제 발표주제는, 최근 꽤나 뜨거운 감자인 An Image is Worth 16x16 Words: Transformers for Image Recognition at Scale (ViT)입니다.

youtube: [https://youtu.be/D72Cn-XV1g](https://youtu.be/D72Cn- .....

게시글로 이동
98 75 3

안녕하세요, TFKR! Anomaly Detection 분야에 대한 훌륭한 Review paper를 공유합니다 :) 올해 마키나락스에서 만든 RaPP에 대한 언급도 있군요 ㅎㅎ

이상탐지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루니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게시글로 이동
93 52 3

드디어 화제의 iclr submission의 저자가 밝혀졌습니다??!! ㅋㅋ 대충 리뷰기간이 좀 지나서 그런가 코드와 arxiv paper가 올라왔네요.

물론 우리가 아는 그 회사와 저자가 맞습니다.

게시글로 이동
88 58 0

MS에 인수되고 오랫동안 Closed beta 단계에 있던 노코드 머신러닝 모델링 배포 툴인 lobe가 공개되었습니다. https://lobe.ai/

Teachable Machine과 유사한 UX를 제공하여 이미지 데이터를 간편하게 생성하고 레이블링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이미지 분류 모델만 가능하지만 더 다양한 문제를 .....

게시글로 이동
88 55 1

슬릭코퍼레이션, AI기반 피트니스 '자세평가 데이터셋' 공개한다

인간행동인식 분야의 AI모델에 학습, 상용화 되면 다양한 자세와 체형을 가진 사람들이 헬스장이나 집에서 비디오를 통해 자신의 3D 동작을 검출하고 이를 통해 운동 효과를 높이는 포인트나 쉽게 틀리는 지점을 바로잡을 수 있다

게시글로 이동
58 47 1

https://github.com/google-research/multilingual-t5

구글에서 mT5 (multi lingual T5)를 공개했네요.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어서, seq2seq 모델을 fine tuning 할 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시글로 이동
61 43 0

[AI 이슈] 새로운 딥러닝 모델... 아주 적은 뉴런으로 간단하고 더 똑똑한 인공지능 개발

AI가 생물학적(뇌) 모델을 모방하도록 만들어지면 효율성과 신뢰성이 높아질 수 있다... 이 새로운 AI 시스템은 몇 개의 인공 뉴런만으로 자율 주행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81 안녕하세요 텐플코 여러분. #NAVER_AI 의 #interspeech2020 발표 스케쥴 공유 드립니다. 등록하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려요~ #ClovaCall 은 K ...
48 2주 전에 audio feature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정리해서 올린 적이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TensorFlowKR/per ...
53 TensorFlow Korea 여러분, 정부에서 구축하여 개방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AI학습용데이터가 있으신가요? 어떠한 의견이라도 좋습니다~! AI 학습용 데이터 수요조사 ...
59 안녕하세요! 스캐터랩 핑퐁팀 정다운입니다. 저희 팀에서 이번에 한국어/일본어 대화 생성 데모 및 대형 사전학습 모델들을 공개하게 되어 소개드립니다. 데모 페이지에서의 대화는 e ...
41 안녕하세요,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의 오종훈입니다. 90년대초부터 신경망을 공부했던 "라떼" 연구자입니다. 라떼라도 끼워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카이스트 학생들과 공익 유튜 ...
55 아리랑 위성영상 이용한 AI 학습 데이터셋과 응용 AI 모델 공개한다 항우연과 에스아이아이에스, 에스아이에이, 슈퍼브에이아이로 구성된 국가 위성영상 AI 학습 데이터 구축 컨소시 ...
49 안녕하세요. 이곳에 커리어 관련 질문을 올려도 될까요? (문제 시 삭제하겠습니다.) 올해 39세이고 C/C++로 시스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는 중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을 갖게 ...
51 RTX 30xx 구매후 의문의 낭패...(?) 구매해 원도우에서 cuda를 사용하실 분들은 윈10을 사용하셔야 낭패 보지 않습니다. 쿠다툴킷 11, 드라이버 버전 450 이상을 사 ...
30 이번에 테슬라 자율주행차를 보고 텐플코 회원분들의 생각이 궁금한데요. 자율주행차가 일반인들에게까지 많이 상용화 되는 게 언제쯤이라고 보시나요? 주변에 자율주행차 부품쪽 관련해서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