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1-03-25 ~ 2021-04-01]

tfkr.ne...@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370 303 7

모든로스다모여라 #로스강의해보실분 loss들을 정리해둔 페이지인데요.재미있고 유용한 것이 아주 많습니다. 각각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떤 형태의 학습에 더 잘되고 잘 안되는지 한번 정리해서 강의등을 만들어 보면 너무 재미있을듯 한데 (같이) 해보실분 계실까요?

각 loss가 사용된 실제 모델의 예를 찾거나 만들고, 이의 장점등에대해 설명하면 좋을 .....

게시글로 이동
224 421 2

딥러닝 기본과 NLP를 익히는데 도움이 될 만한 최신 (2020년 2021년) 동영상 강좌 13종입니다.

하나 하나 직접 들어본 분의 추천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Deep Learning: CS 182 Spring 2021 Includes a great introduction to deep learning starting .....
게시글로 이동
276 204 5

AI모델을 상용화했을 때 제일 많이 접하게 되는 문제는 모델을 학습시에 사용했던 데이터셋과 실제 서비스에서 들어오는 데이터셋 간의 분포가 다른 상황입니다.

모델 학습 시 사용하는 데이터셋의 분포를 실제 서비스에서 접하게 될 데이터셋의 분포와 일치시키려는 작업을 data driven방식으로 해결하는 게 당연한 접근론이지만, 모델 학습 시에도 이러한 문제가 .....

게시글로 이동
253 70 5

네이버, 글로벌 도전 위해 올해 개발자 900명 채용한다!… 사상 최대 규모

네이버는 컴퓨터공학 전공자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를 위한 별도의 개발자 육성/채용 트랙도 신설할 계획

게시글로 이동
228 35 7

저는 기계설계 전공자 입니다. 자동차,항공기 설계 분야에서 15년이상 일하다가, 자동차회사에서 희망퇴직 후에 여러 분야에서 일하다가 현재는 코로나로 일이 없어서 쉬고 있네요. 쉬면서 작년 9월부터 Udacity에서 Self Driving car nano degree를 하고 있습니다. 4차 과제까지는 Python만으로 진행이 되는데, 5차 과제(Kalman .....

게시글로 이동
177 69 3

한경 비즈니스에 기고한 두 번째 글입니다. 딥러닝의 기초가 처음 만들어진 순간에 대해서 글을 적었습니다.

게시글로 이동
121 96 2

안녕하세요, SNUAI 스터디 운영진 이호성입니다.

현재 SNUAI 스터디 9기가 성황리에 진행 중인데요, 굉장히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 Self Supervised Learning for Video Recognition
  • Unsupervised Anomaly Detection using Conv AE
  • Pose Esti .....
게시글로 이동
172 41 1

캐글금메달3개 #노하우공개 #선지원후고민

저희 업스테이지 global residency 프로그램에 6개월 참여하시면서, 캐글에서 3개의 금메달을 수상하신 윤수님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특히 의료영상 분류대회 중 RANZCR CLiP - Catheter and Line Position Challenge에서 지난달 솔로 금메달을 받으신 방법론을 이번주 금요 .....

게시글로 이동
122 72 3

안녕하세요 이번주 <위클리NLP>에서는 DeepLearningAI Andrew Ng 교수님의 A Chat with Andrew on MLOps: From Model-centric to Data-centric AI 세미나를 리뷰하였습니다.

머신러닝 데이터 일을 하는 저로써는 굉장히 유익한 세미나여서 시간을 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게시글로 이동
150 40 6

CLOVAAIRush4021

안녕하세요? 텐플코 여러분. 드디어 AI Rush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작년보다 좀더 일찍 시작되는데요! 1라운드 6문제, 2라운드 8문제로 훨씬 문제도 다양해졌고 상금은 여전히 두둑히 (총 상금 2억!! )

무엇보다 AI로 저희 네이버 실제 서비스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분들은 많은 관심과 신청과 부탁드립니다!! .....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125 안녕하세요! 월간 자연어 처리라는 이름의 페이지를 운영하는 엔지니어입니다. 약 1년 6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페이지를 통해 여러 논문을 리뷰하는 시간을 보내고, 이번에는 메일링 포맷 ...
123 어제 저녁 10시부터 11시40분까지 클럽하우스의 "의료 인공지능 클럽(AI/ML in Medicine)의 첫번째 대화방을 잘 마쳤습니다. 국립암센터 황보율 교수님, 동아대 권 ...
36 확률 너무 어렵네요...머리론 이해되도 가슴은 이해안되는 느낌인거 같아요 혹시 베이지언 룰부터 MDP등 RL이해에 필요한 수학등 공부하기에 좋은 서적이나 레퍼런스 있을까요?
64 Style GAN paper review NVIDIA에서 발표한 Style Gan paper입니다 GAN을 입문하시고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읽어봐야할 논문중 하나입니다 ...
127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 KB국민은행과 전략적 파트너십... 핵심 AI기술 공동개발 양사는 KB국민은행의 AI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AI가상 상담 서비스와 같은 고도화된 AI ...
43 안녕하세요? 딥러닝에 대한 로드맵을 소개시켜 주는 개앞맵시님의 추천 도서 시리즈입니다. 1편은 많이 보시는 것 같은데.. 2편 3편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 공유합니다.
44 딥러닝 논문 읽기모임 논문 리뷰 [New SOTA validation accuracies on ImageNet by DeepMind] High Performance Large Sc ...
51 TensorFlow KR 친구들, 휴일 편안히 보내고 계십니까? 지난번 스탠포드 인공지능 보고서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메시지 주시고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인공지 ...
85 작년 1월과 2월, 저만의 office hours라는 것을 했었습니다. 일주일에 정해진 한 시간, 제 스케줄을 온전히 비워두고, 신청을 미리 받아 저와 대화를 나누고픈 분들과 화상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

chansung park

to tfkr-newsletter-mailing-list
이 메일은 테스트용 입니다!

이미 아시는바와 같이 매주 금요일 정오쯤 자동으로 발송되는
전자동 뉴스레터 서비스 입니다. :)

내일도 받게 되실텐데 스팸으로 생각하지 마시라고 추가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4월 1일 목요일 오후 1시 56분 58초 UTC+9에 tfkr.ne...@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