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1-06-04 ~ 2021-06-11]

tfkr.ne...@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85 125 0

●파이썬, 머신러닝 초보자용 학습자료입니다. - 제가 만들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AI 학습조직에서 공유하는 자료입니다. - 인터넷, 카톡을 다니다 쓸만한 정보가 보이면 수집해 공유합니다. - 누가 지시한 일도 아니고 돈받는 일도 아니고 자발적인거라, - 기왕이면 많은 분께 도움이 되고자 공유드립니다. - 가끔 업데이트됩니다. :) .

게시글로 이동
191 12 4

안녕하세요! 얼마 전 공개된 KLUE 데이터 셋이 huggingface datasets hub에 추가되었습니다. (https://huggingface.co/datasets/klue) 네이버 클로바의 김정환님(https://github.com/jungwhank)께서 PR을 하셨고 거기에 suggestion을 통해 일부 개선을 하여 최종적으로 merge되었습니 .....

게시글로 이동
126 79 1

페이스북 AI, 한국어 포함한 전 세계 101개국 언어... 다대다 데이터 세트 '플로레스-101' 오픈 소스로 공개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지식 격차와 문화의 차이, 그리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데 있어 근본적인 언어의 장벽을 허물고 사람들을 더 가깝게... AI 연구자 및 개발자들이 좀 더 다양한 (그리고 지역적으로 관련이 있는) 번역 도구를 만들 .....

게시글로 이동
110 61 0

PR12 323번째 발표입니다. 오늘도 저번처럼 가면 갈수록 big model로 치닫고 있는 연구 방향과는 정반대로, 학습이 거의 없이 ImageNet에서 ResNet classification 성능을 제치는 모델을 소개해보겠습니다. NYU의 Joan Bruna와 신호처리의 거장 중 한명인 Stephane Mallat 교수님의 scattering netwo .....

게시글로 이동
144 14 9

핸드폰으로 얼굴을 찍어봤습니다. 얼굴 사진으로 AI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모공을 segmentation 합니다
  • 주름을 segmentation 합니다
  • 여드름을 detection 합니다
  • (조명반사를 통해) 유분기를 측정 합니다
  • (타얼굴 비교를 통해) 얼굴나이를 예측합니다

매일 찍은 사진들이 있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오늘 .....
게시글로 이동
66 87 0

https://www.annualreviews.org/doi/abs/10.1146/annurev-conmatphys-031119-050745?fbclid=IwAR3ogiC8aVEWsoMjELEAr5w5IrmQJeHVaquF2LAyLW7Vk3MOa33LVnYhA 딥러닝의 블랙박스를 통계물리학으로 설명한 논문입니다.

게시글로 이동
63 62 3

"Why does Bagging Work?"

안녕하세요 TFKR. 최근에 배깅이 왜 동작하는 건지 근본원리가 궁금해서 구글링을 열심히 했는데요.

대부분 배깅의 사용법에 대한 글이고, 이게 '왜' 동작하는지 정리한 글을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대부분은 배깅의 사용법만 설명한 글이고 좀 깊게 들어가도 "분산을 줄이니까" 이렇게 당연하다는 듯이 말하고 마는 .....

게시글로 이동
103 7 4

안녕하세요! 문지형입니다. 지난 주의 KLUE Paper Day에서 KLUE 제작에 참여하셨던 분들과 함께 Paper의 내용을 요약해서 공유하고, advisor 분들과 함께 discussion을 진행했는데요, 준비했던 내용을 소화하기에도 벅차서 주셨던 100여개의 질문들을 소화할 시간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ㅠㅠ . 아쉬운 마음에 일부 질문을 골라 장문의 글 .....

게시글로 이동
72 41 0

https://www.nature.com/articles/d41586-021-01515-9?fbclid=IwAR1ONCMxP18MSbEef69ZYRGKcF9wq1_9tBLX3k74BJKeu7QwDvqgbPyNAjw AI가 설계한 AI 칩 사람이 했다면 몇개월 걸렸을 설계를 AI가 몇시간 만에 설계

게시글로 이동
60 48 2

https://github.com/kmbmjn/searchconferencenameofpaper 딥러닝 논문 읽을 때, 어떤 컨퍼런스/저널 출처인지 확인하는 일이 꽤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특히 읽을 논문이 많을 때),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주로 semanticscholar를 통해서 확인하는데, 매번 검색하는 게 불편해서, python으로 자 .....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83 Riiid에서 새로 만든 오픈소스 KRSH를 소개합니다. KRSH(크러쉬)는 Kubeflow Pipeline을 선언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툴킷입니다. 김완수 님이 주도적으로 만들 ...
41 스터디에서 아마존 최신 논문인 "continual learning for named entity recognition" 리뷰 하였습니다. NER Task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
36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ICLR 2021에서 발표된 논문인 "AdamP: Slowing Down the Slowdown for momentum optimizers" (Heo and ...
35 안녕하세요! 저번 TUNiB 설명회 포스팅에 이어 이번엔 ICML 2021에 accept된 Google AI의 논문 "ALIGN: Scaling Up Visual and Visi ...
45 노르웨이 트롬쇠에서 박사과정을 모집합니다. 이 포지션은 레이블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에 대한 컴퓨터 비젼 연구를 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조 바랍니다. 영어 자격요건은 ...
44 안녕하세요. TFKR 여러분. 네오사피엔스에서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김형주입니다. 이번에 제가 정명훈님과 함께 공저로 참여한 논문인 'Diff-TTS: A Denoising D ...
40 고성능 인공지능 탑재, 국내 최초 운전석 없는 셔틀버스 운행... ETRI, 자율주행 4단계 시대 열어 국내 도로 교통환경데이터 10만Km를 구축하고 1,400만 장 학습용 데이 ...
29 오늘 Object Capture의 자세한 내용과 개발자를 위한 API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폰/아이패드로 3차원 오브젝트 모델을 쉽게 만들어 보세요 :)
40 네이버 D2SF, 6년간 투자 스타트업 70개로 투자액 400억원... 투자 기업가치 1조3천억원으로 성장!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 연내 완공 예정인 제2사옥에도 1개층 규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