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1-04-30 ~ 2021-05-07]

tfkr.ne...@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610 197 4

ML 논문 유형 분류 #웃프네요

게시글로 이동
263 143 8

StyleGAN2 를 이용해 고화질 반사실화 및 Webtoon / Anime 스타일 캐릭터 생성 및 변환을 시도해 보았고 몇번의 시행착오 끝에 아래와 같이 만들 수 있었습니다. 사람 얼굴 사진 Pretrained Model 에서 webtoon / anime 이미지 4백장정도로 Transfer Learning 과 Network blending 을 이용하였습 .....

게시글로 이동
315 80 13

TFKR_AIOps #AIOps12 #PR12따라하기 #1기함께해요

TFKR에서 시작한 PR12 (논문을 읽고공유하는 12인)이 4기를 넘어가며 300개이상의 동영상 자료가 공개 되고 있습니다. 이제 웬만한 논문을 검색하면 이것을 한국으로 설명한 PR12 영상이 있어서 빠르게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대단한 공유라 생각하고 매우 감사합니다.

좋은 것은 .....

게시글로 이동
267 102 8

GPT-3가 생성한 대답은 사실을 왜곡하는 경향이 있고, 검색한 관련 문장을 기반으로 한 모델은 사실을 덜 왜곡한다는 논문이 극최근 FAIR에서 나왔습니다..

이를테면, GPT-3는 기억력이 안좋은 사람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지능력은 되고, 뭔가 말이 되는 말을 하지만, 디테일한 팩트는 잘 안맞는..

결국 사실을 기억할 Memory .....

게시글로 이동
252 35 10

학생들은 real world의 데이터와 프로젝트를 경험해보지 못해 취업이 어렵고, 기업은 교과서만 보고 온 학생을 입사시키기 어렵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쏘카와 모두의연구소가 뭉쳤습니다!!!

쏘카와 함께 준비한 모빌리티 데이터 특화 커리큘럼과 실제 데이터 위주의 프로젝트/해커톤!!!

거꾸로 학습과 커뮤니티 기반의 AI 혁신학교 AIFFEL(아 .....

게시글로 이동
200 85 4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초 카이스트에서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근무중인 김병훈이라고 합니다. 아래 StyleMapGAN 페이퍼의 저자분들께서 발표를 공유해주셨는데요, 저도 비슷한 주제로 연구와 실험을 했던 기억이 있어 논문이 아카이브에 공개되자마자 매우 흥미롭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 (Latent로 encoding할 때 spat .....

게시글로 이동
135 121 2

AI 개발자로 취업하고 싶은 취준생들.. - 마음이 너무 쫓기고 불안하고 - 과연 내가 AI 개발자가 될 수 있을까? 확신도 서지 않고... - 알아야 할 것은 너무 많은데 해도해도 끝이 없는 것 같은...

그런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을 AIFFEL(아이펠) 이지석 교장쌤이 모두연 브런치에 적어 봤습니다.

게시글로 이동
127 88 10

인공지능 연구 개발자 구인난이 계속됩니다. 연봉이 치솟는다네요. 국책 인공지능 대학원이 늘어나고, 각 대학이 앞다퉈 대학(원) 정원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기업도 필요로 하고, 대학도 필요로 하니, 최정예 인력을 서로 뺏고 빼앗기는 상황이 빚어지기도 합니다. 10개로 늘어난 국책(정부 예산지원) 인공지능 대학원 소식과 10대 대학원 현황표가 링크되어 있는 A .....

게시글로 이동
92 124 4

일시적으로 코드가 비공개처리되었습니다. 성능에대한 재검증과, 추가 실험이 끝나는대로 공개처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전에 코인선물 자동매매 모델을 공개 하였던 유 정현입니다.

이번, 몇가지 수정을 통하여, 자동매매 모델의 성능을 약 4배이상(리턴 기준) 끌어올릴 수 있게되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전 공유한 글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 .....

게시글로 이동
151 47 11

TF-KR의 여러분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딥러닝 스타트업인 저희 회사(보이저엑스)에서는 딥러닝 개발자 개인용 컴퓨터에 GPU 2개씩 꼽고 있습니다. 물론 공용 머신러닝 기계들(DGX A100 Station 등)은 따로 있고요.

아시다시피 컴퓨터 사양 맞추는게 생각보다 시간 잡아먹는 일인데요. 최근에 구매한 개인용 3090 2Wa .....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103 안녕하세요. 딥러닝 종사자입니다. 성장하고 있다는 확신이 부족하여 두려움에 강하게 사로잡히는 요즘입니다. 딥러닝 실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까요? 어떤 경험이 ...
136 서울대 전병곤 교수, 유럽 컴퓨터 시스템 분야 최고 학회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로 수상 "GPT-3와 같은 초대형 언어 인공지능을 대규모 분산 학습으로 만들어 사용자들에게 ...
92 안녕하세요. PR12 314번째 발표를 맡게된 이도엽이라고 합니다 ~!! PR-314 논문은 "VATT: Transformers for Multimodal Self-Supervi ...
119 안녕하세요? 텐플코 여러분. 드디어 내일 (5.4)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대망의 ICLR Social 2021: ML in Korea가 아래와 같이 개최됩니다. 서울대 조규 ...
116 #AI미래포럼 에서 2번째 웨비나를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동안 개최합니다. 이번 웨비나의 주제는 인데요. 주제 관련해서 학계 기업 전문가분들이 ...
103 안녕하세요, Naver AI 김현수입니다. StyleMapGAN은 실제 이미지를 real-time으로 편집할 수 있는 연구이고, 이번년도 CVPR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Naver ...
79 안녕하세요 TFKR! 주피터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라이브러리를 찾아 소개합니다. drawdata라는 라이브러리로 선을 그리거나, 점을 찍으면 2차원 데이터를 생 ...
39 Meta-Learning AAAI 2021 Tutorial Meta-Learning Tutorial : Introduction | AAAI - 2021 https://yout ...
92 KAIST가 한국의 인공지능대학원을 대표한다는 표현은 조금 과장일까요? KAIST가 입학 정원을 현재보다 두 배이상 늘린답니다. 기업 수요에 발맞춰 석사 과정도 늘어난다네요. 카이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