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0-09-25 ~ 2020-10-02]

chans...@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590 198 19

개발자의 고충이라는 외국 유머입니다. 다들 월화만 버팁시다!

게시글로 이동
239 30 187

안녕하세요, 저자 안상준입니다. 먼저, 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총 190개의 댓글을 대상으로 10명을 랜덤으로 샘플링한 결과와, 선정된 당첨자들을 공지해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19번 : 이충섭님 https://www.facebook.com/groups/255834461424286/user/100002454212555/ .....

게시글로 이동
117 12 237

종료 [2020 추석 맞이 책 나눔]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머신 러닝 교과서> 책 3권을 나눔합니다. 이 책은 길벗 IT전문서 에서 추석에 머신러닝 공부하라고 보내 준 선물... 이 아니라 착오로 인해 배송된 역자 증정본입니다. 😀 (일단 받으면 물리는 거 없습니다. ㅎ) 언제나 방법은 동일합니다. 댓글에 '신청합니다'라고 써 주시면 3분을 .....

게시글로 이동
191 92 7

"자연어처리 초보자의 BERT 도전기"라는 주제로 #파이콘 발표를 하게 되어 세션 홍보를 하려고 합니다. 초보자 입장에서 2달동안 자연어처리 입문하면서 경험한 내용 위주로 되어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씩 구경 와주세요ㅎㅎ

목차 (9/27 일요일 11:40, 약 20분) 1. BERT 모델 소개 2. BERT 모델을 활용한 KorQuAD 2.1 도전기 .....

게시글로 이동
193 83 3

아시다시피 우주는 방사선이나 태양풍 같은 것이 판치는 무시무시한 공간입니다. 그런 곳에서 정밀한 기계를 동작하게 만들려면 상상 이상의 노력을 기해야하겠죠. 프로세서만 해도 고성능 대신 내구성 높은 걸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NASA는 보이저 호를 만들 때 8비트 컴퓨터를 사용했답니다. 그러면서 각종 궤도 계산을 최단 시간 내에 소화해내야 하 .....

게시글로 이동
207 63 7

weekly_AiPI

오늘 소개해 드릴 API 는 MaskDetection 입니다. 시국이 시국인 만큼,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염 같은건 잘 안되지 않을까 해서 넣어봤는데 잘 구별 하네요. [이미지 API]
curl -X POST "https://master-face-mask-detection-woomurf.endpoint.ainiz .....

게시글로 이동
211 61 3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피부과 한승석입니다. 피부 질환 진단 모델 (Model Dermatology) 의 2020년 버젼을 Release 하였습니다. 알고리즘은 5백만장 이상의 crop 으로 학습되었습니다. 모델의 개발과정 및 publish 된 paper 는 [https://bbs.modelderm.com/front/classification-of-skin- .....

게시글로 이동
131 106 4

주무시는동안 새벽에 진행된 이안 굿펠로우, 앤드류 응 등 5명 패널 토론 라이브 후기, 키워드 및 핵심 정리해봤습니다 (코세라-딥러닝에이아이 진행 GANs for Good 라이브 방송)

게시글로 이동
106 96 3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에 CVPR 2020에 발표되었던 서울대학교 팀의 해상도 복원(Super Resolution) 방법에 관한 논문인 Meta-Transfer Learning for Zero-Shot Super-Resolution의 리뷰 영상을 만들어서 공유합니다. 본래 Zero-shot Super Resolution (Z .....

게시글로 이동
146 19 8

안녕하세요, TFKR 여러분! '텐서플로2와 머신러닝으로 시작하는 자연어 처리' 개정판이 최근 출간되었습니다. 이전 판에서도 독자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아는데요. 저자인 전창욱 최태균 조중현 신성진 님의 각별한 노고로 이전 판 대비 내용과 구성 면에서 아주 알찬 개정판이 탄생하였습니다. 제가 특히 놀란 것은 BERT와 GPT의 핵심 동작 원리와 .....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117 안녕하세요, 최근에 진행한 Transformer 를 이용해 텍스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연구를 소개드립니다. 2018년 BERT 이후로 현재 대부분의 NLP task 에서 Pre ...
143 NeurIPS paper accept 되었네요... 자세한건 또 권세중님이 적어주실듯 해서 생략... 삼성논문상 AI 분야 은상도 받았습니다.
108 "Python을 사용하는 데이터 과학자를 위한 서버 없는 WebAssembly 기반 과학 연산 환경 만들기" 를 주제로 PyCon KR에서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TensorFlo ...
100 안녕하세요! 디어에서 자율주행 엔지니어를 모집합니다. 국내 최초 삼륜 자율주행 전동킥보드 루돌프를 완성해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가 자 ...
50 1. 2020 백엔드 개발자 로드맵 2. 2020 데브옵스 개발자 로드맵 👍👍
79 안녕하세요, GPT-3 API를 활용해서, “주머니 속의 철학자”를 구현해놓은 웹사이트가 있길래 호다닥 GPT-3에게 질문을 해보았는데요. 문단과 문단사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
62 GPT-3, 왜 요금제를 선택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에 독점 라이선스를 부여했나? GPT-3 모델 가격 체계는 제공하는 사용량에 따라 '익스플로어(Explore)', '크리에이 ...
51 LBFGS Method의 수식을 차근차근 유도하여 LBFGS Method의 구조를 조금 깊게 설명하는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pytorch.optim에 있는 SGD, Adadel ...
55 안녕하세요! 지난 9/21~9/25 5일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된 #KHD2020 에서 특별상을 받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김휘영 교수님 연구실 소속 TAIL팀입니다. 저희가 참여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