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0-12-11 ~ 2020-12-18]

tfkr.ne...@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296 254 9

안녕하세요, TensorFlow KR 여러분!

오늘은 현대의 자연어 처리 딥러닝 모델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논문인 Transformer(NIPS 2017)를 소개합니다. 2020년을 기준으로 15,000번의 인용 횟수를 가진 Transformer 논문은 매우 많은 최신 자연어 처리 모델이 활용하고 있는 아키텍처를 제안합니다. 이러한 Transformer의 .....

게시글로 이동
307 70 14

안녕하세요, Upstage 리서치 엔지니어 박성준입니다.

현재 여러 기관 및 연구자와 함께 진행 중인 한국어 자연어 이해 벤치마크(KLUE : Korean Language Understanding Evaluation Benchmark) 제작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

다양한 자연어 이해(Natural Language Understanding, NLU) .....

게시글로 이동
267 60 16

안녕하세요?

Apple의 M1칩이 탑재된 mac miniRTX2080Ti가 탑재된 데스크톱에서 TensorFlow를 돌려보고 비교해본 매우 "간단한" 실험에 대한 포스팅이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데이터셋은 FashineMNIST Dataset을 사용했고, batch size는 32로 두 머신모두 동일하게 맞 .....

게시글로 이동
177 132 25

안녕하세요, 텐플코? 오늘은 '왜 음악 분야의 딥러닝 프로젝트는 별로 없을까요?'라는 주제의 포스팅을 번역해봤습니다!

내용은 여러분들께서도 익히 알고 계실 내용이에요!

  1. 음성파일을 코딩하기가 어렵다(wav, mp3, bit 어쩌구 등등 프로그래밍 역량이 아주 중요)
  2. 음성을 하려면 수학도 잘해야 한다(신호처리, 선형대수학,미적분학.. 푸리에 변환 .....
게시글로 이동
166 162 4

딥러닝을 처음 접했을 때, 배치 사이즈(batch-size), 에포크(epoch), 반복(iteration)의 개념이 혼동될 수 있는데요. 세 용어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게시글로 이동
202 62 12

안녕하세요! 최근에 Google Research와 맨체스터 시티 풋볼 클럽이 공동 주최한 케글의 풋볼 컴피티션이 끝이 났습니다. 축구 게임을 플레이 하는 에이전트를 제출하면 서로 경기를 펼치며 ELO 레이팅에 따라 등수가 정해지는 방식인데요, 총 1,141개의 팀들중 저희 팀 "liveinparis"는 최종 6등의 성적으로 마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

게시글로 이동
215 35 7

멋진사진한장만으로충분

https://xpressioncamera.com/ 소식이 들리고 GAN관련 아바타관련 기술을 Jung-Woo Ha Soonmin Bae 개발한적이 있어 테스트 해봤는데 Zoom등 작은 화면이 나오는 화상회의에 사용할수 있을 만큼 기술이 올라온것 같습니다.

이제 저랑 화상회의 할때 수염이 많이난 서킴이나 멋진 양복을 입고 있는 .....

게시글로 이동
206 7 4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AI 인재 양성 위해 KAIST에 사재 500억원 기부

KAIST, 김 명예회장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AI대학원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2030년까지 세계 초일류 수준으로 육성

게시글로 이동
159 48 2

안녕하세요. Tensorflow KR.

이번에 한국어 문장 분리기(KSS)를 순수 파이썬으로 포팅하게 되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KSS는 제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존경하는 박상길(likejazz)님께서 제작하신 파이썬 패키지로 한국어 문장 분리를 수행하는 패키지입니다.

기존 KSS는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cython으로 구현되었는데 내부에서 사용되 .....

게시글로 이동
119 81 2

안녕하세요?

DeepMind 에서는 최근 JAX로 갈아타는 움직임이 많이 보였는데요, 관련 내용을 딥마인드에서 직접 블로그 포스팅 하였습니다. 완전히 raw 레벨로 JAX를 쓰기도 하겠지만, 원하는 추상화 레벨에 따라서 딥마인드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래핑용 패키지 목록을 잘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1. Haik .....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133 안녕하세요. Tensorflow KR. 얼마전에 SKT에서 한국어 Seq2Seq 사전학습 모델인 KoBart를 공개하였는데요. 이를 git clone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
167 분야별로 차이가 많겠지만 AI개발, SE개발 부분 잘하시는 분들의 성과는 X10, X100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모두가 성장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그리고 크리스마스 테마로 루돌 ...
153 [이슈] 현대차그룹, 보행 로봇 기업 '보스턴 다이나믹스' 인수... 약 1조 57억원에 현대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80%, 소프트뱅크그룹은 지분 20%를 보유한다. 현 ...
159 https://www.deep-hearing.com/beta 김성훈 교수님의 모두를 위한 딥러닝을 공부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그 젊은이들이 창업을하고 TIPS 투자를 받고 제품 ...
137 #AWS #reInvent2020 #SageMaker #신규ML기능 온라인으로 3주간 진행되는 reInvent의 묘미중 하나는 Amazon SageMaker를 비롯한 AWS ML ...
91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Deep Learning Illustrated"의 저자 존 크론은 컨퍼런스나 온라인 튜토리얼 제작에 엄청 열성적인데요. 얼마전 뉴욕 R 컨퍼런스에서 텐 ...
137 왕. 연예인이닷! ㅎㅎㅎ 멋지네요. 부럽 부럽.
65 [논문] MCUNet : IoT 장치에 대한 초소형 딥 러닝 [#NeurIPS2020](https://www.facebook.com/hashtag/neurips2020?__eep ...
104 안녕하세요? GraphCore 소식입니다. GraphCore에서는 올해 2세대 IPU(Intelligence Processing Unit)인 MK2 GC200을 공개했었습니다.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