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0-12-04 ~ 2020-12-11]

tfkr.ne...@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451 316 20

안녕하세요.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적대적 생성 모델을 연구하고 있는 강민국이라고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는데, 비록 텐서플로우가 아닌 파이토치를 사용해 구현했지만, 약 20개 정도의 적대적 생성 신경망 모델을 구현한 레포지토리와 그 동안 연구하면서 느낀 점들을 공유하고 싶어 글을 작성합니다.

우선 제가 지난 6개월 동안 만든 적대적 생성 신경망 레 .....

게시글로 이동
373 295 9

<이런건 모두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쓰는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GAN) 쪼개보기>

홍콩중문대학(The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에서 SeFa라는 논문을 냈습니다.

paper : https://arxiv.org/pdf/2007.06600.pdf

github : https://gith .....

게시글로 이동
577 64 17

안녕하세요. LG AI 연구원 김향미 입니다.

LG AI 연구원이 12/1일 출범하게되었습니다. ^^

12/7일 오전 10시 출범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LG AI 연구원에서 향후 어떤 연구를 할 지, 관심갖고 시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18_0jJVTYKg

게시글로 이동
314 221 7

Junhyun Lee 님께서 소개해주신 우버가 GNN을 통해 음식 추천을 하는 비디오를 재미있게 봐서 나름 요약해 봅니다. https://youtu.be/9O9osybNvyY

그림1 처럼 음식을 추천합니다. 그림2 사용자와 식당, 음식관의 관계를 그래프로 연결합니다. (아마 2개의 그래프 셋이 .....

게시글로 이동
436 51 0

TechBiz최고 #이활석 #부스트캠프AITECH #1214마감

이시대 AI TechBiz (기술부터 사업까지 다해본) 최고의 한명을 선택하라면 망설임없이 Hwalsuk Lee 님을 선택할 것입니다. AI 팀을 꾸리기 시작하고 당시 새로운 분야인 OCR을 맡아 연구+구현을 시작하며 세계 최고의 기술로 만들고 이를 잘 패키징하여 네이버 20+ 군데 서비 .....

게시글로 이동
274 188 9

안녕하세요, 여름에 논문읽기 Mindmap을 올렸던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Data Science & Business Analytics 연구실 강필성입니다.

이후로 해당 논문들에 대한 연구실 학생들의 발표 영상이 추가되었고, 제가 학부와 대학원에서 강의하는 교과목 중에서 관련이 있는 강의 영상들, 그리고 과거 연구실 세미나 영상 중에서 각 논문과 관련된 .....

게시글로 이동
208 91 13

안녕하세요. Tensorflow KR. 자연어처리를 공부하고 있는 고현웅이라고 합니다. 제가 얼마 전에 자연어처리 리뷰 모임 [집현전]을 만들게 되었고 관련 영상과 발표 자료들을 Github와 Youtube에 공개하기로 결정해서 페이스북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PR12와 같이 국내에도 인공지능 관련 논문 리뷰를 위한 멋진 모임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 .....

게시글로 이동
166 93 6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강화 학습의 오랜(?)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는 온라인 광고입니다. (제가 알기론) 광고 분야의 초 강자인 구글과 페이스북은 유독 이 분야에 대한 논문은 내지 않고 있죠. 국내 기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실제 비즈니스 적용 분야는 돈(!)이 걸려있기 때문일까요? (간간이 크리테오가 이 분야 논문을 공개하고 있긴 합니다) 오라일 .....

게시글로 이동
194 62 3

3시간GPT3이야기 #GPT3심층분석 #많은데모 #무려3시간실화

여기 입니다 --> https://youtu.be/iccd86vOz3w

GPT3의 데모를 보면서 Yannic Kilcher (일주일에 full paper리뷰를 몇개씩 올리시는 분) .....

게시글로 이동
173 77 7

문서요약 테스크에 강한 한국어 BART(KoBART)를 공개합니다.

BART(Bidirectional and Auto-Regressive Transformers)는 입력 텍스트 일부에 노이즈를 추가하여 이를 다시 원문으로 복구하는 autoencoder의 형태로 학습이 됩니다. KoBART는 논문([https://arxiv.org/pdf/1910.1346 .....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118 [초급자를 위한 Back Propagation에서의 행렬 미분] 강의 자료 만드는 중에 backpropagation에 대한 설명자료가 마땅한게 없어, 직접 만들었습니다. 다음 u ...
201 최근 기회가 될 때마다 AI 주권 수호 차원에서라도 한국어 AI, 한국의 AI는 한국의 기업이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곤 있는데, 팀닛 게부르가 문제 삼고 있는 문제의 일부분( ...
111 Visualization of Self-Attention Maps 자연어 처리를 위해 만들어진 Transformer 가 최근 Vision 에도 활용되기 시작했지요. 이 사이트는 ...
120 안녕하세요. 개발쪽은 아닌데 판교생활 8년에 파이썬이 읊어지는 직장인입니다. AI 분야 관심은 많아서 여기서도 많이 정보를 얻어 왔습니다. 소개드릴 영상은 제가 만든 #쿠팡이츠 ...
120 안녕하세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Lab의 사만다입니다. 지난달 11월 중순 개최된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 'if Kakao 2020' 세션 중 하나인 '무인편의점 개발기-Ed ...
94 안녕하세요. 최근에 당근마켓에서 Google Cloud AutoML을 활용하여 이미지 분류 모델을 학습하고 TFLite 형식으로 클라이언트에 자동 배포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습니다 ...
107 안녕하세요 TensorFlow KR! 핑퐁팀의 홍승환입니다. 보통 모델을 연구할 때는 자유로운 수정이 용이한 PyTorch가, 효율적인 서비스에는 TensorFlow Serving ...
75 종료 [책 나눔]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교보문고 2020 올해의 책 IT 전문서와 Yes24 2020 베스트 IT 전문서 선정 기념으로 2권을 나눔합니 ...
110 텐플코 여러분 모두, 즐점 하셨나요? 점심 후 컴을 들여다 보다가 , 오늘(7일) LG AI연구원 창립 행사에서 구글 딥마인드 오준혁 박사께서 발표하신 내용 요약 기사를 보고 링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