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0-11-27 ~ 2020-12-04]

tfkr.ne...@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435 43 20

TF-KR 여러분,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딥러닝 스타트업 보이저엑스 대표 남세동입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분들께서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드디어 vFlat iOS 버전이 나왔습니다.

*앱스토어 - vFlat: *[https://apps.apple.com/us/app/vflat/id1540238220](https://ap .....

게시글로 이동
314 30 8

본방사수를 놓치신 분들을 위한 주제 써머리 총총 가져와봤습니다! 👀

게시글로 이동
289 40 5

모두가딥러닝개발 #부스트캠프AITECH온라인설명회 #11월30일

처음 모두를 위한 딥러닝 수업을 만들때, "이 멋진 딥러닝 모두가 알면좋겠다" 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는데, 내년 1월 시작하는 부스트캠프 - boostcamp AI Tech는 네이버 커넥트 재단과 Upstage AI, 그리고 많은 분들과 함께 만들고 있는데요. "이 멋진 딥러닝 모두가 개발 .....

게시글로 이동
202 76 5

며칠 사이 DeepMind의 AlphaFold 뉴스가 여기저기 나오는데, 제가 EPFL에 와서 한 프로젝트 중 하나가 같은 문제를 다루기에 글을 올려봅니다. 음 일단, 기존 방식과 AlphaFold가 다른 점이 무엇이고 어떤 점이 왜 대단한 것인지 배경지식을 간단히 설명하고 마지막에 제 논문도 살짝 얘기해보겠습니다.

이 분야에서 사람들이 답을 알고 싶은 .....

게시글로 이동
137 124 2

● 언제 Tree 모델을 쓸지, 언제 뉴럴넷 모델을 쓸지에 대한 글입니다. * Medium 글을 요약했습니다.

  1. 근본적으로 트리 기반은 결정론적, 뉴럴넷은 확률론적입니다.
  • 따라서 사람의 의사결정(이 제품을 살까 말까)에 대한 모델은 트리 기반이 더 자연스럽습니다.

  • tabular data도 전반적으로 트리 기반 모델의 성능이 우수합니다.

게시글로 이동
138 90 4

안녕하세요 :) 머신러닝 시스템 디자인 패턴 컨텐츠(번역본) 공유드립니다! 머신러닝 모델을 운영 환경에 사용할 수 있는 Serving 패턴, 모델을 평가하기 위한 QA 패턴, 학습 파이프라인을 위한 Training 패턴, 운영을 위한 Operation 패턴, 라이프사이클 패턴 등 실제 서비스에서 머신러닝을 사용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여러 패턴들이 존재하는 .....

게시글로 이동
92 109 2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기초 개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게시글로 이동
163 31 3

안녕하세요 텐플코 여러분. 이번 포스팅은 모처럼 만에 하는 NAVER AI 직접 관련이 아닌 소식 공유구요 (즉 채용이 아니라는~) 새벽 벼락치기 작업 중 뉴스를 보다가 ETRI에서 오픈소스 공개 관련 기사가 있어서 찾아보았는데 그 중 아래와 같이 음성, 텍스트, 화자 멀티모달 입력으로 제스처를 생성하는 연구의 코드, 모델, TED 가공 데이터를 공개했네요 .....

게시글로 이동
136 17 9

AI응용기술 #병아리성별변화

(제가 정확히 이해한것인지 몰라도) 병아리는 인큐베이션 과정에서 성별이 결정되고 자연에서는 대략 암컷, 숫컷이 5:5입니다.

암컷병아리들은 알을 낳아 경제적 이익이 있지만, 숫컷병아리들은 그렇지 못해 태어나자마자 바로 천국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이것은 큰 이슈인데 인공 지능을 통해 알을 인큐베이션 할때 병아리 성별을 바꿀 .....

게시글로 이동
116 6 4

Upstage AI Sung Kim 교수님 #차이나는클라스 'AI와 함께 살기, 준비됐나요?' 본방 사수 완료!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981395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88 안녕하세요, TensorFlow KR! 이번에 하이퍼커넥트에서 long-tailed visual recognition 문제를 해결하는 논문을 발표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ht ...
85 구글 딥마인드에서 알파폴드로 단백질 구조 예측을 한 결과가 발표되었네요. 딥마인드 블로그: https://deepmind.com/blog/article/alphafold-a-s ...
46 [소소한 책 이벤트]​ 딥러닝이 확산되면서 ‘적대적 공격(Adversarial Attack)’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적대적 공격은 그저 가능성의 하나일까요?​ ​ ...
45 # 업데이트 된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 책 https://nextotech.com/9-best-ai-machine-learning-books-to-read-in-2020/
93 서울대공대 이경무 교수, IEEE 펠로우 선정... “국내 AI 연구 발전과 세계적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것” ​ 국내 AI 분야의 대표적인 학자로서 세계 최대 인공지능 학술 ...
82 안녕하세요 보이스루 R&D팀 조용래입니다. 이번에 보이스루에서 AI 리서치 엔지니어 포지션을 구인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같은 영상 데이터에 대해 이미지, 음성, 자연어 처리 등의 ...
52 안녕하세요 TensorFlow KR 멤버 여러분들 기술적인 향후 로드맵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도움 될만한 내용일 것 같아요. dataiku 사에서 공유한 내용인 ...
44 혹시 이 코스 유료결제하신 분 계신가요? 스터디를 구성해볼까하는데 몇분이나 계실지 몰라서 넌지시 여쭤봅니다 :)
30 당신의 코딩 학습 방식을 바꿀 인포그래픽! Github의 한 웹 개발자가 올린 웹 #개발자로드맵📷📷 Source: https://github.com/kamranahmedse/dev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