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KR 주간 뉴스레터 [2021-05-14 ~ 2021-05-21]

tfkr.ne...@gmail.com

to tfkr-newslette...@googlegroups.com
텐서플로우 코리아 뉴스레터
 ‌ ‌ ‌ ‌ ‌ ‌ ‌ ‌ ‌ ‌ ‌ ‌ ‌
텐서플로우 코리아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입니다.
커뮤니티 둘러보기
THE MOST EXCITING POSTS
211 205 3

논문을 읽는 절차/목적에 따라 어떤 section들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잘 정리되어 있는 트윗입니다.

논문의 각 섹션 별로 난이도를 도식화하여 설명한게 재밌는 포인트네요. 저는 제일 와닿았던 표현이 "research papers are not meant to be read linearly."였습니다.

논문 읽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면,

  1. .....
게시글로 이동
180 174 2

BatchNorm에 (BN) 대해서 practical한 관점에서 분석한 논문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Rethinking “Batch” in BatchNorm [paper] https://arxiv.org/abs/2105.07576

BN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굉장히 잘 동작합니다. "supervised training with proper batch s .....

게시글로 이동
191 100 3

안녕하세요?

Google I/O '21 은 잘 보고 계신가요? Developers Keynote 중 ML 에 대한 내용만 스크린샷을 찍어서 슬라이드로 만들었습니다. 각 장마다 간단한 캡션을 넣었구요 :)

사실 별 정보는 없지만 빠르게 훑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공유드립니다!

게시글로 이동
249 18 11

안녕하세요?

LG도 GPT-3와 같은 슈퍼컴퓨팅 기반의 AI 모델 개발을 선언합니다.

새로운 도전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로 이동
169 86 0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AI 연구원 Tech Blog를 소개합니다. AI 연구원의 최신 연구를 꾸준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Drama를 보고 답변하는 AI 기술, 고 터틀맨, 김광석님의 목소리를 부활시킨 AI 기술 등 흥미로운 기술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aiis.snu.ac.kr/techblog

게시글로 이동
115 106 8

안녕하세요 텐서플로우 코리아

요즘 트랜스포머가 뜨면서 Inductive bias라는 단어가 자주 나오는 것 같은데 단어만 보고는 무슨 뜻인지 종잡을 수가 없고, 구글링을 해봐도 대부분 정의가 엄밀하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어떤 사람은 '사전지식'같은 의미로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Generalizability'같은 의미로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Gen .....

게시글로 이동
186 38 3

부스트캠프 #AITech #AITech4기 #함께해요 #613일지원마감

📢부스트캠프 AI Tech 2기 선지원, 후고민📢 AI 엔지니어로 성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데이터를 만져보고, 모델을 직접 만들어 보고, 동료들과 성능도 비교해보고, 모델에 대해 토론해보면서 다양한 실험을 많이 해보는 것입니다. 이를 반영하여 설계한 것이 바로 #부스트캠프AITe .....

게시글로 이동
120 75 5

안녕하세요 TFKR!

위키독스로 출판되어 있는 모두를 위한 컨벡스 최적화를 저자분들의 동의 하에 깃헙으로 마이그레이션 하였습니다. 기존 위키독스는 저자들만 편집 권한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번에 오픈소스화 하면서 누구나 기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컨벡스 최적화에는 딥러닝의 기초가 되는 Gradient Descent 부터 .....

게시글로 이동
147 46 5

https://youtu.be/_xLgXIhebxA 구글 IO 키노트 요약중 AI관련 재미있는 아이템 몇개가 보이는것 같습니다.

  • LaMDA: open domain chat
  • Multimodal model (오디오/비디오)등 검색
  • Photo patterns 발견, 2개의 이미지에서 영상생성
  • Android 12: on-device ML
  • .....
게시글로 이동
91 79 3

Data-centric AI 강의도 매우 좋지만 질문들도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Andrew교수님의 답변은 https://www.youtube.com/watch?v=06-AZXmwHjo (48분정도부터) 들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답하실까요? 질문을 생각해보는 것만도 매우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게시글로 이동
LESS BUT STILL INTERESTING
95 # Know Your Data 도구 구글에서 오픈한 Know Your Data(KYD) 라는 도구의 베타 버전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TensorFlow Dataset 에 등재된 ...
93 어제 Google I/O Keynote가 있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간단하게 NLP 위주의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블로그 포스트 안에 영상 및 블로그 링크도 첨부해놓았습니다 j ...
134 🚀 Next Upstage Talks 🚀 2021년 6월 2일 (수) 11:00-12:00 선신청, 꼭참여! https://forms.gle/JHkCfBNz3JADaYAw9 ...
109 안녕하세요. 저는 '수학의 즐거움 Enjoying Math'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근래에 '직장인과 문과생을 위한 수학교실’을 홍보하고 이제 진행하기 시작한 사람입니다. 이번에도 ...
104 업스테이지, 한국어 기반 AI모델 공정 평가 위한 ‘한국어 자연어 이해 평가 데이터셋(KLUE)’ 공개한다 다양한 한국어 언어모델이 동일한 평가선상에서 정확하게 비교될 수 있는 ...
97 국내 법무법인에서 최초로 AI팀이 등장했습니다. 각기 다른 AI기술 특성에 맞춘 법률자문을 제공합니다. AI를 공부하는 변호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92 보류중입니다 ㅎㅎ.. 혹시 이 대회 같이 나가실 분 계실까요? 대회를 보면 입상 후 사업화를 해야한다고 하는데, 전 개인이라서.. 다른 팀이 있으면 같이 나가보고 싶습니다. 작년 ...
48 안녕하세요! 텐플코 여러분🙂 앤드류 응 교수님께서 효율적으로 AI 모델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데이터의 중심의 AI"를 소개하신 강의(A Chat with Andrew ...
46 (정리)DevOps 엔지니어가 공부해야 하는것? 👉🏻https://brunch.co.kr/@topasvga/1385 <1> Git <2> Cloud <3> OS(Linux) <4> ...
개발자 SNS 방문하기
Facebook Twitter Linkedin Github
TensorFlow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