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사] 박용수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우리 스터디그룹도 날로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박용수

to sysadminstudy
[신년인사]
박용수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우리 스터디그룹도 날로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12월은 연말이라서 모두의 뜻에 따라 방학을 하였습니다.
신년이 되었으니 우리 스터디그룹도 올해 공부할 계획을 세웠으면 합니다.
벌써 오늘이 우리가 정기모임인 날이라 생각이 나서 포스팅합니다.
반갑게 다시 만나서 공부할 생각에 마음이 들떠
손꼽아서 문태준님, 이돈현총무님의 소식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박용수 두손모음

Seongho Jang

to sysadm...@googlegroups.com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 한 해도 모두들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1월 6일 오전 11:35, 박용수 <yongq...@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sysadminstudy'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sysadminstud...@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Taejoon Moon

to sysadm...@googlegroups.com
모두 즐거운 한해 되시구요.
제가 요즘 좀 여유가 없어서 신경을 못 쓰고 있는데요.

작년 같은 경우는 관심있는 주제에 대하여 강사를 정해서 진행을 했었는데 아마도 계속 이렇게 진행하기는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생각을 해보고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아무튼 좀 편하게 모여서 한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지요.

2016년 1월 6일 오후 1:42, Seongho Jang <spcb...@gmail.com>님이 작성:

문태준

to sysadminstudy
제가 요즘 일들이 있어서 당분간은 스터디모임을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네요.

그냥 언제 시간 되시는 분들 모여서 저녁 식사나 한번 하시지요.

저는 요즘 saltstack 을 만지고 있는데 실제 이 업무를 하게 될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saltstack 써보니 하나의 툴에서 설정관리 기능과 remote 명령 실행 기능을 함께 쓸 수 있어서 편하기는 합니다.
saltstack 이 python으로 되어 있어서 좀 더 활용을 하려면 python을 다시 봐야 할듯. 오랫동안 손 놓고 있었는데요.

박용수

to sysadm...@googlegroups.com
아하 많이 바쁘시군요 ?
공부도 좋지만 식사도 좋습니다.
날짜 잡아서 공지하여 주십시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2016년 1월 26일 오전 12:51, 문태준 <taejoo...@gmail.com>님이 작성:

--
[...]

박용수 전략사업팀/상무
(주)넷크루즈 : IT Infra Management Solution Provider
C.P 010-7757-8533, e-Mail : ysp...@netcruz.co.kr
Tel: 02-869-4123, 070-8786-2947 Fax: 02-869-5123
(우)152-769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12 우림이비즈센터2차 501호

laeshiny

to sysadm...@googlegroups.com
잘 지내시죠?
저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2016년 1월 26일 오전 7:57, 박용수 <yongq...@gmail.com>님이 작성:

JongJun Lee

to sysadm...@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저는 요사이..기본적인 설정수준이기는 합니다만..
작년에 메일링에서 말씀드렸던 구상을 실제 해보고 있습니다.

zabbix 3.0 beta1 (서버모니터링) + redmine 3.2.0 (이슈관리) + slack(통지) 연동 구성을 적용해서 이것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이떤 기준으로 서버관련한(장애, 보안) 이벤트를 이슈관리툴에 등록할지 룰과 워크플로우를 세워봐야하는데.. 아무래도 혼자할려니.. 진척이 느리네요.

ansible도 해보고 있고(설치 간단해서 좋네요..), 로그수집환경인 graylog도 설치 테스트를 해보고 있습니다.(그동안은 가상머신이미지로 구경했는데, 드디어 Elasticsearch랑 서버 분리해서 직접 설치해봄)

언젠간 공유할 수 있게끔.. 열공 및 정리하고 있겠습니다~!

2016년 1월 26일 오후 11:05, laeshiny <laes...@gmail.com>님이 작성:

배헌종

to sysadm...@googlegroups.com
​만남을 기대합니다. :)​

2016년 1월 28일 오전 10:27, JongJun Lee <juni0...@gmail.com>님이 작성:

--
* 성장을 향해 변화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기술이건 마음가짐이건
* 일하려 하는 자는 되기 위한 방법을 이야기 하고, 일하지 않으려는 자는 안되는 이유를 이야기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