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The Practice of Cloud System Administration" 같이 번역할분 안계신가요?

Kwon-Han Bae

to sysadm...@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The Practice of Cloud System Administration"  를 아마존 구입해서 읽고 있는데

이러한 명저가 번역이 안나오면 인생이 망할꺼 같습니다.
그래서 한빛에 요청했고.. 판권을 획득중입니다.
판권 획득된다면.. 해당 명저를 같이 번역하실분 구합니다.

Dong Min Lee

to sysadm...@googlegroups.com
저도 번역에 참가 하고 싶습니다. 연락주세요. 010-7211-9519

케이알정보통신 - 무한잉크관리시스템 "아이블럭" 경남 총판

                          - 더빌 CMS 경남지사

                          - 카드단말기, POS, CCTV 렌탈

대표 이동민
대표번호: 1661-9519
통영점: 경남 통영시 광도면 죽림5로 35 (죽림리 1571-25)
거제점: 경남 거제시 고현동 978-34 (중곡동 GS 슈퍼마켓 옆)
고성점: 경남 고성군 고성읍 동외리 412-4
휴대폰: 010-7211-9519
Fax: 055-649-9519

2014년 11월 27일 오후 5:40, Kwon-Han Bae <darje...@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sysadminstudy'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sysadminstud...@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Ricky Yu

to sysadm...@googlegroups.com
번역은 해본적 없지만 저도 도움이 됬으면 하는데요. 혹시 괜찮을까요? 나름 미쿡서 엔지니어 생활도;;

Kwon-Han Bae

to sysadm...@googlegroups.com
네 그외 따로 메일 주신분까지 해서 저 포함 5분 지원받았습니다.
출판사와 컨택중입니다. 책양이 많기 때문에 더 지원해주셔도 됩니다.
( 대신에 꼼꼼이 체크해야겠죠 )
감사합니다.

2014년 11월 27일 오후 9:23, Ricky Yu <rick...@gmail.com>님이 작성:

--
[...]

배권한
KwonHan Bae
Kris Bae
http://iz4u.net/blog
linux, python, php, ruby developer

sungtae kim

taeksoo kim

to sysadm...@googlegroups.com
저도 매번 눈팅만 하다가 함께 해보고 싶은 생각을 처음해보네요
카드사에서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어드민 5년 정도 수행하고 현재는 모바일개발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2014년 11월 27일 목요일, sungtae kim<pche...@gmail.com>님이 작성한 메시지:
http://groups.google.com/group/sysadminstudy에서 이 그룹을 방문하세요.

seyoung

to sysadm...@googlegroups.com
저도 오랜만에 회신 드립니다.

요 책을

요렇게 번역해서 출반해 봤습니다.(물론 팀으로)

미약하지만 도움이 된다면 기꺼이 참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won-Han Bae

to sysadm...@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한빛미디어와 판권 관련 진행중입니다.
혹시나 안되게 되거나 진행이 되면 각자 메일로 컨택드리겠습니다.

2014년 11월 28일 오후 12:52, seyoung <arma...@gmail.com>님이 작성:

문태준

to sysadminstudy
한빛미디어 출간 예정인 도서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술(The Practice of Cloud System Administration)" 가 들어 있네요... 결코 번역되어 나오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던 책이었는데 조만간 번역서가 나온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클라우드 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술(The Practice of Cloud System Administration) | 번역서 | 류광 역 | 672쪽

Kwon-Han Bae

to sysadm...@googlegroups.com
다행이네요.
번역을 하려고했으나 잘안되어서 넘겼는데.. ㅠㅠ
책이 나온다니 다행입니다.

2016년 2월 12일 오후 4:18, 문태준 <taejoo...@gmail.com>님이 작성:

https://groups.google.com/group/sysadminstudy에서 이 그룹을 방문하세요.

[...]

문태준

to sysadminstudy
책 번역되어 나왔습니다. 책 주문해서 조금씩 읽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2008년도인가 2009년도에 같은 저자의 "The Practice of System and Network Administration" Second edition을 가지고 1년간 힘겹게 스터디 모임을 했었는데요.
당시 여러 출판사에 번역을 할 생각이 없느냐 물어보았었지만 국내에서는 잘 안 팔릴만한 책이었죠.

"
클라우드 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술" The Practice of cloud system administration 은 아마도 클라우드 때문에 책의 시장성이 있어서 번역되어 나온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술

http://www.hanbit.co.kr/book/look.html?isbn=978-89-6848-261-8

【대상 독자】
이 책은 시스템 관리자(system administrator)와 그들을 관리하는 관리자(manager)를 위한 책이다. 독자가 컴퓨터 과학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갖추고 있다고 가정하지는 않지만, UNIX/Linux 시스템 관리와 네트워킹에 관한 경험이 있고 운영 시스템 개념들에 익숙하다고 가정한다.

【주요 내용】
설계 : 현대적 웹 규모 분산 시스템을 구축한다.

  • 대규모 시스템 설계의 기본
  •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이해
  • 장애 탄력성을 갖추고 동적으로 확장/성장하는 시스템 구축
  • 개발운영 원칙과 문화 심기
  • IaaS/PaaS/SaaS와 가상 플랫폼 선택하기

운영 : 개발운영과 사이트 신뢰성 공학 전략을 녹여 운영한다.

  • 비가동시간 없이 활성 시스템 업그레이드하기
  • 자동화,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 가동시간 향상을 위한 당직대기 모범 사례
  • 분산 시스템 관리가 근본적으로 다른 이유
  • 탄력성 문제를 사전에 식별하고 해결하는 방법

평가와 개선 : 운영 효과를 평가하고 개선한다.

  • 지속적 개선을 위한 과학적 관리 방법
  •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평가 체계 수록

Jaehun Shin

Taejoon Moon

to sysadm...@googlegroups.com
Volume 2, The Practice of Cloud System Administration 의 번역서인 "클라우드 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술"를 요즘 열심히 읽고 있는데요.  도움 되는 내용이 참 많네요. 다 읽으면 리뷰를 한번 해보던지 하구요.

이 책을 보면 Volume 2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Volume 1은 무엇일까요? "The Practice of Cloud System Administration" 책 중간에도 2015년 The Practice of System and Network Administration: 3rd Edition 을 참고하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지금 찾아서 검색을 해보니 2016년도에 나올 내용인가 보네요. 원래는 2015년도에 "The Practice of System and Network Administration" 의 3판을 낼 예정이었는데 이게 늦어지고 있는가 봅니다.

The Practice of System and Network Administration: Volume 1 (3rd Edition) 3rd Edition
http://www.amazon.com/Practice-System-Network-Administration-3rd/dp/0321919165/ref=sr_1_2?s=books&ie=UTF8&qid=1457922719&sr=1-2&keywords=the+practice+of+system+and+network+administration+third+edition

아무튼 기존에 번역서를 번역하던 분이 번역을 해서 그런지 번역도 그런대로 볼만하고 번역을 하면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단어에는 주석을 붙여 두었습니다.
영어로 볼때와 한글로 번역된 것을 볼 때 오히려 한글로 된 것이 더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예를 들면 지속적인 전달(CD)에서 delivery, 배포를 말하는 deployment 가 있는데 이런 부분을 한글로 번역을 하다보면 번역하는 사람마다 달라서 오히려 더 헷갈리는 경우들이 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