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ker-Swarm on OpenStack vs. Docker-K8S on OpenStack?

이해승

to sysadminstudy

 처음 글 써봅니다. 제목은 거창하지만 실제로는 별 내용이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

 저희 팀에서 신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데, 기반으로 Docker-Swarm (+Portainer.i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ortainer.io는 Docker Repo UI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모든 플랫폼은 OpenStack에서 운영 중인데,
 퍼포먼스 이슈나 네트워크 이중화 문제, 그리고 가끔 repository 이슈가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Docker-Swarm으로 환경을 구축하신 경험이 있으시거나
 Docker-K8S로 구축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 여쭤 보고 싶습니다.

 사실 가능하면 지속적으로 OpenStack에서 인프라를 구축하고 싶은데,
 성능 등을 위해서 on-premise로(bare metal로?) 하는게 나을까요?
 혹은 OpenStack용의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는게 더 나을까요?
 또 OpenStack이 업그레이드 (현재 버전은 정확히 모르곘네요 관리하는 부서가 달라서..신경을 안 써서 ㅠㅠ)를 통해서
  Neutron도 업그레이드하면, 네트워크 이중화 혹은 resolving이 더 나아질까요?

 내용이 중구난방이라서 죄송합니다 ㅠㅠ

이해승

to sysadminstudy
원인을 찾아냈습니다. SWARM이나 OpenStack 이슈가 아니라 Docker Core의 네크워트 문제였습니다.
최근 들어 자주 제기되는 이슈라고 하네요.

albamc

to sysadm...@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저도 메일 구경만 하다가 보내보는데요.
저는 bare metal에 swarm으로 개발용 서비스 올려본 정도 이구요
최근 도커의 네트워크 문제면 커널 namespace 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련 이슈들도 있구요.

2017. 5. 24. 오전 11:26에 "이해승" <yjun...@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sysadminstudy'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해승

to sysadminstudy
 예 kernel namespace 이슈인 듯 같습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sysadminstud...@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