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wd: 간단한 부탁

Heesu M. Yang

to youn...@googlegroups.com, 이상우
이상우 박사님이 좋은 정보를 주셨어요.
저는 파이썬을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이번 연구만 끝나면 파이썬으로 가보는 걸로!

양희수 드림

전달된 메시지 시작:

보낸 사람: 이상우 <lee....@gmail.com>
제목: 간단한 부탁
날짜: August 24, 2015 at 7:01:51 PM GMT+9
받는 사람: Heesu Yang <yangh...@gmail.com>

안녕하세요 이상우입니다. 잘 지내죠? 이제 새학기 시작을 앞두고 있을텐데 많이 바쁘겠네요.

사실 뭐 좀 물어볼게 있어서 메일 보냅니다. 혹시 IDL과 Python을 다 사용중인거 맞나 궁금합니다. 내가 전에 그렇게 들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왜 물어보냐 하면 이번에 IDL 8.5에서 Python Bridge라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데, 한마디로 IDL에서 Python 불러쓰고 Python에서 IDL을 불러쓰기도 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본인 또는 주변에 다른 동료들 중에 이런 기능에 관심있어 할만한 케이스가 있을지 궁금해서 메일을 보냅니다. 관련 내용은 일단 내 IDL 블로그에 올려놨으니 참조하면 됩니다.

http://blog.daum.net/swrush/323

이 기능에 관심있을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잘 활용하면 꽤 효율적인 작업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혹시라도 이런 기능을 테스트해보고 싶은데 8.5 설치 파일을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나에게 알려주길 바랍니다. 그 외 관련 궁금증이 있으면 연락줘요~

--
Sangwoo Lee, Ph.D.
Research Institute / Senior Scientist

Lee Kyoung-Sun

to youn...@googlegroups.com
희수야, 좋은 정보 너무너무 고마워!
나는 python을 쓰지 않지만, 내가 같이 일하는 학생은 이전에 python만 쓰다가 지금 IDL을 쓰는거라,
둘 다 쓰고 싶어했거든.
알려주고 쓰라고 해야겠다.

만약 8.5 파일이 필요하면 이상우 박사님께 연락드리면 되는거지? 연락드려봐야겠다.
고마워!!

경선

2015년 8월 25일 오전 12:04, Heesu M. Yang <yangh...@gmail.com>님이 작성:

--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가입하세요.
이 모임에 대한 여러가지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을 웹에서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세요.
https://groups.google.com/d/forum/youngssw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태양, 우주환경을 연구하는 젊은 과학자를 위한 모임'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youngssw+u...@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you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s://groups.google.com/d/optout을(를) 방문하세요.

Heesu M. Yang

to youn...@googlegroups.com
:)
희수

Aug 25, 2015, 10:04 AM, Lee Kyoung-Sun <lk...@solar.isas.jaxa.jp> 작성:

Hyunnam Kim

to youn...@googlegroups.com
양희수씨에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ython bridge라는 기능이 들어가다니! 얼른 써보고 싶네요.

[...]

Kyung Hee University
Dept. of Astronomy and Space Science
1 Seocheon-dong, Giheung-gu
Yongin, Gyeonggi-do 446-701
Korea

Tel: +82-31-201-2445
Cell: +82-10-7478-0150
e-mail: astr...@kh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