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도메인 공모

Jongyeob Park (Daniel)

to youngssw
안녕하세요. 박종엽 입니다.

이번 모임 홈페이지를 천문연 서버에 올려놓았는데요.

매 번 모임하면서 주소 바뀌는 것이 번거로울 것 같아서

도메인을 하나 구입했으면 해요.

모두가 만족하는 도메인 이름을 위해 이렇게 공모 안내 드립니다.

상품은 없구요...

이곳에서 도메인 검색해보시고, 사용가능한 도메인 후보 5개 정도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취합한 후에.. 다시한번 투표해서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추천은 다음과 같습니다.

Young Scientists for Solar & Space Weather 의 약어로서
- youngssw.net (.com 가능)

From the sun to the earth  의 연구 범위의 의미로서
- solar2earth.net(.com 가능)
- suntous.net (earth(us) 동음)

1AU 반경의 연구 범위의 의미로서
- 149e11.net (.com 가능) (m 환산 내림)

ㅎㅎㅎ 더 좋은 의견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죽 적어보니.. 전 suntous.net 이 좋은것 같아요.

많이들 보내주셔요

Jongyeob Park (Daniel), Research Assistant

Korea Astronomy & Space Science Institute (KASI)

776 Daedeokdae-ro, Yuseong-gu, Daejeon,
Republic of Korea, 305-348

Tel : +82-42-865-3289  Skype : x9bong

Hyunnam Kim

to youn...@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김현남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예전에 이 모임이 처음 생길 때부터 거슬리는 게 있었는데요, 모임의 영문명이 잘못 된 것 같아서요. Young
Scientists for Solar & Space Weather라고 하셨는데 solar가 아니라 sun으로 고쳐서

'Young Scientists for Sun & Space Weather'

로 써야 맞는 표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알기로는 solar는 명사가 아니고 형용사이기 때문인데요, 만약 solar를
쓴다면 뒤에 physics를 붙여서

'Young Scientists for Solar Physics & Space Weather'

로 바꿔야 맞는 것 같네요. 모임의 한글이름을 '태양, 우주환경을 연구하는 젊은 과학자를 위한 모임'이라고 한 것을 보면
Solar Weather & Space Weather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되므로 제 의견이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의 영어실력이 미천해서 틀린 것일 수도 있으니깐 혹시나 제가 틀린 거면 다시 얘기해 주세요.

첫 메일이 딴지거는 메일이라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만, 대학원 이상이 모이는 그룹의 그룹명에 기본적인 영어를 틀리는 건 상당히
창피한 일이고 그룹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백하자면 제가 첫모임에 참석하지 않은 건 연구실 일정과
겹쳤기 때문이지만 그룹의 영문명을 보고 신뢰를 가질 수 없던 것도 하나의 이유인 것 같습니다.

도메인 이름은 그룹이름과 동일한 youngssw.net과 아이디어가 좋은 suntous.net에 한 표를 던집니다.

2014년 7월 21일 오후 5:18, Jongyeob Park (Daniel) <par...@kasi.re.kr>님이 작성:
> --
>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가입하세요.
> 이 모임에 대한 여러가지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roups.google.com/group/youngssw/subscribe
>
> 그룹을 웹에서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세요.
> https://groups.google.com/d/forum/youngssw
> ---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태양, 우주환경을 연구하는 젊은 과학자를 위한 모임'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 [...]

Kyung Hee University
Dept. of Astronomy and Space Science
1 Seocheon-dong, Giheung-gu
Yongin, Gyeonggi-do 446-701
Korea

Tel: +82-31-201-2445
Cell: +82-10-7478-0150
e-mail: astr...@kh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