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요일 태양/우주환경을 연구하는 젊은 과학자 워크샵 최종공지

yangh...@gmail.com

to youn...@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양희수입니다.

이번주 금요일, 2월 7일에 열릴 ‘제 1회  태양/우주환경을 연구하는 젊은 과학자 워크샵’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화요일(어제)까지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셔서 현재까지 약 27분 정도 참석 여부를 밝혀주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처음이라 ‘10분쯤만 모여도 즐겁겠다’라고 생각했었는데 27분이라니!. 참 흥겹고 즐거운 모임이 될 것 같습니다.

1.일정
송동욱 군과 머리를 맞대고 행사 계획을 짜보았습니다. 첨부된 파일(YS2014.pdf)에 각자 발표들과 각 시간들이 되어있습니다.
파일 내에 약도 및 오시는 방법도 함께 첨부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팀 소개 발표 시간은 15분으로 배정해놓았습니다. 발표하시는 분들은 고려해서 준비해 주세요.
혹여 발표가 필요하시거나 소개하시고 싶은 연구그룹 등이 있다면 더 신청해 주시면 당일 조정하겠습니다.

2.향후 계획 및 논의 관련
Session 3에 향후 계획 및 논의 파트를 1시간 가량 넣어놓았습니다.
이 시간에 모임의 성격과 진행방향, 등등에 대해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모임의 꽃일 듯 싶은데요. 아마 전부들 이 모임에 대한 각자의 그림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각기 다른 생각들을 내어놓고 나누는 과정에서 어떤 큰 그림으로 그려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고려해야할 부분들은 모임의 목적/조직 및 운영방법/활동방법 등이었습니다.
다른 생각들도 꺼내어주시고, 각자의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전부들 조금씩 본인의 생각을 정리해오시면 풍성한 토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소요 비용 안내
저녁 식사 및 다과는 서울대학교 태양천문학팀의 연구비에서 지출하기로 되었습니다.
하지만 점심 식사는 아마 각자 지출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당 5500원씩 11시 이전 등록하시면서 내 주시면 점심 식권을 사 놓을게요!
또한, 혹시 저녁 식사를 참석하지 않으실 분들도 미리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이번 모임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
이틀 후 금요일 11시에 뵈어요!

양희수 올림.
PhD course
Astronomy program,
Department of Physics and Astronomy
Seoul National University
Mobile : +82-10-2622-2025
E-mail : ya...@astro.snu.ac.kryan...@snu.ac.kr
YS2014.pdf

yangh...@gmail.com

to youn...@googlegroups.com, tlseo...@naver.com, all...@hanmail.net
안녕하세요? 양희수입니다.

어제서부터도 새로이 참석여부를 밝혀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셔서 현재까지 서른 네분이 참석의사를 밝혀주셨습니다.
아마 천문학회에서 뵙던 분들보다 더 많은 분들을 이곳에서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1.
짧은 시간에 많은 발표들이 준비되다보니 시간을 꼭 지켜주셔야할 것 같습니다.
발표하시는 분들은 시간 유의해주세요.

2.
혹시 이전에 발표하셨던 포스터가 있으시고, 그 결과를 나누길 원하시면 가져오셔서 붙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토론 가운데 많은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을까요?

3.
발표 순서는 이전 첨부된 일정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실시간으로 변경된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내일 뵙겠습니다.^^

[...]

켜짐 2014년 2월 5일 at 오후 4:00:20, yangh...@gmail.com (yangh...@gmail.com) 작성됨:

- YS2014.pdf, 507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