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spell용 한국어 사전 0.7.0 릴리스

Changwoo Ryu

to spellc...@googlegroups.com
0.7.0

https://github.com/spellcheck-ko/hunspell-dict-ko/releases/tag/0.7.0

## 변경 사항

- 갈퀴 업데이트 (53821 단어)
- 국립국어원의 한국어기초사전 데이터 추가, 새로 추가된 단어는 약 22000 단어
- 기타 어휘 정리

- 명사 및 보조사 세부 분류/속성에 대한 제한 완화 (#36)
- 모든 명사에 '-들' 접사 허용
- 모든 부사에 보조사 허용

-어/아로 시작하는 어미 정리
- 으불규칙 별도로 기재하지 않아도 동작
- 형태만 보고 동작할 수 있으므로 별도로 기재할 필요가 없다
- '-하다' 형태 동사에 (여불규칙) '-았다' 동작하지 않도록
- '오았다', '가았다' 등 허용
- 일반적으로 쓰이지 않는 형태지만 문법상 가능한 활용

- hunspell 구 버전에서 오류 바로잡음: AM, AF 개수가 0이면 포함하지 않기 (#33)

## 기타

이제 기존의 MPL/GPL/LGPL 라이선스와 CC BY 4.0 라이선스에 더해, 국립국어원의
데이터가 포함되면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CC
BY-SA) 2.0 대한민국 라이선스도 사용됩니다.

이제 hunspell 1.2.14 미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은 별도로 빌드해 릴리스하지
않습니다. 1.2.14 미만 버전에서 그대로 이용하면 hunspell이 이상 중지되거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일이 발생합니다. MacOS에 내장된 hunspell 1.2.8을
이용하려면 소스에서 config.py의 최소 버전을 수정해 빌드하십시오.

이제 갈퀴 사이트는 시맨틱 미디어위키 확장을 이용한 위키 사이트로 운영됩니다.
https://galkwi.pyok.org/

## 프로젝트 정보

http://github.com/spellcheck-ko/

오픈소스 프로그램에서 널리 쓰이는 hunspell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을 위한
한국어 사전 데이터를 만드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단어 데이터 추가 및 업데이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ttps://galkwi.pyok.org/

이 프로젝트는 2017년부터 KOSSLab의 지원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