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ython을 공부하던 와중에 유사 프로그래밍 언어인 ruby를 생활코딩사이트에서 알게 되어서 좀더 다양하게 프로그래밍을 배워보고싶어서 가입을 시도햇습니다

김성환KimSH

to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그런데 ruby 인터엑티브 명령프롬프트?처럼 생긴거는 알겟는데 루비는 비쥬얼스튜디오나 주피터노트북같은게 없네요.

루비마인을 설치햇는데 그 다음에 이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겟스비낟...

windows7, 10을 쓰고 있는데 windows에서 rubymine(학생용이라 1년라이센스제공)이나 다른 ide?같은걸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아니면 처음 프로그램이을 접해보는 사람에게 편한 ide를 추천받고 싶습니다.

Sangmin Ryu (aka. Simon)

to rub...@googlegroups.com
1. 목적을 잡으세요.
2. jupyter 에 돌아가는 환경이 있기는 하지만 비추천합니다. ref https://github.com/SciRuby/iruby
3. '편한 ide 를 추천받고 싶습니다. ' 의 정의 정도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제가 써보기에 RubyMine 수준의 편의성을 가진 IDE 가 없었습니다.

2018년 2월 23일 (금) 오후 9:31, 김성환KimSH <newksh...@gmail.com>님이 작성:
--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Minsu Han

to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저도 김성환님과 비슷한 케이스로 ror 공부를 시작하게 된 초보 개발자입니다. 그동안 자바에만 익숙해져 있다가 생산성이 좋은 루비온레일즈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 rubymine은 도대체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잘 모르겠어서 초레가2를 보면서 공부중에 있는데 rubymine의 사용법도 검색을 해봤는데 왕초보에게 어울리는 가이드가 없어서 깔아놓고 못쓰는 중입니다ㅠㅠ 어떻게 사용법이 잘 나와있는 문서나 책 없을까요? 원서로 된 거라도 상관없습니다. (번역기의 힘을 빌리기에...)

2018년 2월 26일 월요일 오전 8시 12분 15초 UTC+9, Sangmin Ryu 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