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MVC->Ruby on Rails 변경, 그리고 cloud 9 에서 branch 에러

natdal

to rub...@googlegroups.com

요약 :

- ruby on rails 기획론
- cloud 9 에서 branch 생성 -> branch 이동 -> 코딩작업 -> add & commit -> branch 이동(여기서 ../.c9/metadate/tab0 파일이 수정되었다며 branch이동 거부)

처음으로 프로젝트를 해보는데

Spring MVC로 커머스관련 웹플랫폼을 제작하다가
개발언어와 개발방법을 모두 바꿔보려고 합니다.

* cloud 9에서 Ruby on Rails 코딩을 하고 git hub와 연결 및 SourTree로 관리하고 Heroku로 배포할려고 합니다.

Ruby on Rails로 바꾸기 위해 모든 팀원이 루비를 일주일동안 공부했습니다.

그런데..

이거 참 개발계획을 팀원들에게 어떻게 분배해야될지 모르겠네요.

view딴만 만드는 사람과

module딴만 만드는 사람이 있는데

제가 중간에서 module과 view딴 호환시키고 module을 만들며 기타 환경설정을 맞추고 개발일정부터 기획까지 다 하고있었습니다.

이미 만들어져있는건 그대로 옮기면 된다 해도

새로 만들 모듈과 뷰딴을 어떻게 분배해줘야될지 감이 안잡히네요.

new rails 한 후 필요한 gem들 넣고 필요한거 generate하고 필요한 db:create하고....
이거 그냥 개인프로젝트면 엄청 편할것 같은데 팀으로 하려니 view를 만들려면 controller를 만져야되고 module을 만드려면 view를 만져야되니...
view만 따로 만들기도 좀 그렇고 module만 따로 만들기도 좀 그렇고.... 힘드네요..

오똑카죠?

*레파지토리
지금까진 네이버 개발자센터에 git를 만들어놓고 각자 pull하고 push해서
오프라인에서 세미나 후 제가 호환하고 테스트하고 작업을 했었습니다. (이것밖에 몰랐습니다. 시간이없단 핑계로 기본 기능만 공부했었어요 ㅋㅋ)
이제는 우리도 진짜 개발자처럼 간지나게 해보자 해서,
git hub에 레파지토리를 만들고 branch도 만들어봤습니다.(일주일동안 공부는 했는데.. 에러가... ㅋㅋㅋ)

그으러언데에!!!!!!!!!

1. cloud 9에서 git new branch proposed 만들고

2. git new branch view만든 후

3. view브랜치에서 작업한걸 commit한 후에 git checkout proposed하면 왜!!!!!!
../.c9/metadate/tab0 파일이 커밋이 안됬다며 브랜치가 옮겨가지 않는건가요 으헝헣ㅇㅎ어헝헣 ㅜㅜ

git status로 확인해보니깐

5.git checkout view

6.git status

7.git commit -a -m "v.0 test view" (or git add -A or git add ./ or git add . 이후 커밋)
여기까지 하면 정상적으로 모든 파일이 staged 처리된게 보입니다.
그런데!!!!!!

8.git checkout proposed (or git checkout master)를 하는 순간 에러가 뜨고 ../.c9/metadate/tab0 이 파일이
커밋이 안됬다고 branch를 변경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9.git status해보면 ../.c9/metadate/tab0 이 파일이 수정된걸로 나옵니다.....

10.11.12.13.14.....반복... checkout할때마다 저거 계속 반복.......
git hub에서 확인해보면 origin/proposed랑 origin/view 브랜치가 정상적으로 들어간게 보이고 SourceTree에서 Fetch로 받아봐도
정상적으로 branch가 들어옵니다. 그런데 commit한 후에는 항상 저런식이네요... 내가 뭘 잘못했길래 나에게 이런 시련을 ㅜㅜ

(아직 공부가 덜되서 그런것 같은데 일정이 빠듯해서 더이상 독학으로 하나하나 배워가기엔 힘들듯 싶어서 이렇게 염치없는 글을 올립니다 ㅜㅜ)

초보에게는 보이는 허접함이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분명 큰 문제가 아니란걸 알지만
너무나도 어마어마하고 정말 거대하고 말도안되게 척박한, 마치 월요일과 같은 힘든 시련의 시간을 보내고있는 저에게,
형님 누님들, 저에게 광명을 내려주세요.

도와주십시오.

이성훈

to rub...@googlegroups.com
c9 폴더 하단에 있는걸 보니 클라우드나인 에디터 관련 설정파일인 것 같은데
.c9 폴더 하위 파일들을 gitignore에 추가해서 제외시키면 될 것 같은데요?

그리고 모듈 - 연결 - 뷰 각각의 업무를 레이어 형태로 분배하기 보다는
기능이나 스토리 하나씩 나눠서 각자가 버티컬하게 담당하는게 어떨까 합니다
레일스 같은 프레임워크는 개개인이 풀스텍으로 개발하기 편하게 하도록 만들어져 있는데
이를 레이어링 해버리면 프레임워크 장점이 많이 상쇄되는듯요

2014년 9월 10일 오후 3:52, natdal <natda...@gmail.com>님이 작성:

--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
Mobile : 010.2000.6522 or 010.9391.6522

natdal

to rub...@googlegroups.com
감사합니다. 이상하게도 add를 두번 시키니 브랜치가 변경 되길래 그냥 쓰고있었는데,
좋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루비는 개개인으로 나누는게 맞는가봐요.
스프링 해오던게 있다보니 고집을 좀 부리고 있었네요.

2014년 9월 13일 토요일 오후 6시 4분 47초 UTC+9, Seong Hoon Lee 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