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임포트 모듈을 다는 와중에 어려움이 생겨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김재윤

to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처음 개발해보는거라 그 동안은 구글신께 기대어 해결해왔는데 iamport에서 다는 모듈은 검색

자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어려움이 많네요 ㅜㅠ

우선 질문들을 적어보겠습니다. 바쁘시면 단 몇마디라도 조언을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우선

이 홈페이지가 루비로 모듈을 달아서 api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써놓은것 입니다.

1. 그 세팅하는 방법에

Iamport.configure do |config|
config.api_key = "API_KEY"
config.api_secret = "API_SECRET"
end

를 어떤 폴더/파일 에 넣으라고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spec폴더에 iamport_spec.rb라는 파일에 들어가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넣으라는 것이 아닌 저기서 "API_KEY"와 "API_SECRET"키를 넣으라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2. AJAX와 JSON

이거는 인증결제에 대한 방법을 나열한 것들인데 저희는 결제창을 띄우고 결제를 완료해서 결제가 되는것 까지는 실행을 시켰습니다. 그러나 결제완료 후 Iamport서버와 통신해서 완료페이지로 넘어가는 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2번에 해당하는 결제완료시 서버에 알려주기가 진행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2.2밑에 그 서버에 관한 의사코드도 저희 루비언어에 맞게 고쳐야 된다해서 나름 고쳤는데 IF문 밑에는 고치기가 어렵네요

AJAX와 JSON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는 상태인데 아예 오류자체가 뜨지 않으니 어떻게 해야될지 너무 막막합니다.

바쁘신데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넓은 아량으로 초보 개발자에게 도움의 손길을 한번만 더 주실수 없나요? ㅠㅠ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아프지마시고 건강하세요!

Ashal JOKER

to rub...@googlegroups.com
1. Rails 공통사항입니다. 초기화 관련 코드는 config/initializers 아래에 넣습니다.

2. 이건 개발 중이신 서비스 자체에 대한 부분입니다. imp_uid 등 필요한 정보를 챙기고 주문을 접수하면 됩니다. 이후엔 서버에서 REST API로 imp_uid를 한번 검증해 주세요.

결제 쪽은 단편적인 기술보다는 개발 중인 서비스의 주문 접수 프로세스와 함께 봐야 합니다. 다양한 결제 수단을 포함할 경우엔 프로세스 자체가 조정돼야 할 수도 있습니다.

Sent from my iPhone
--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