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입문자 입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dong woo Jo

to rub...@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이렇게 좋은 곳을 발견하게 되어 너무나 반갑고 고맙네요.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이곳저곳을 찾아보니, 프로그래밍 입문자에게 루비가 좋다는 글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밍 입문자에게 루비가 과연 쉬운 언어인지 궁금 하네요.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루비 입문서 좀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루비를 배우고 나서 루비온레일을 해야 하는건지요?

이것저것 두서없이 썼네요.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