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rierwave 파일추가시 질문있습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ㅠㅠ

최범진

to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rails2.jpg
2.자료첨부 버튼을누르면 파일제목이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이상태에서 자료첨부버튼을 눌렀을 때 파일이 계속 추가되며
다중파일 업로드가 가능하게 만들수있나요? carrierwave  사용했습니다.
기존 다중파일 업로드는 처음 자료첨부를 하였을때 여러가지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였습니다.
rails3.jpg
1.코드입니다
rails1.jpg

최범진

to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제발...

2021년 3월 31일 수요일 오후 3시 1분 30초 UTC+9에 최범진님이 작성:

Brian Kang

to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안녕하세요.

이상태에서 자료첨부버튼을 눌렀을 때 파일이 계속 추가되며
다중파일 업로드가 가능하게 만들수있나요?

아마 자료 첨부 버튼을 여러번 나눠서 눌러 파일을 추가하는 기능을 원하시는것 같은데.
그냥 (네이티브) Form 태그로 이 기능을 지원할지는 의문이네요.
조금더 Javascript를 활용해 파일을 array 저장하시고 Submit 버튼을 누를때 해당 파일들을 백앤드에 보내시는게 맞을듯 싶습니다.

관련글:
https://blog.francium.tech/upload-multiple-files-in-rails-api-using-carrierwave-1f37aaad2b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