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막 스캐폴딩 기능을 써본 초보입니다.

vofj...@gmail.com

to rub...@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본 메일그룹에 처음 인사드립니다.

현재 OS X 매버릭스에 ruby, rails, gem등을 설치해서 github에 bootstrap 예제정도 연동시켜본 생초보입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몇가지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

1. 회원가입같은 예제들을 github에서 구해 소스를 보고 제가 만드는 사이트에 적용도 해보고 싶은데
    기존 rails new로 만들어놓은 폴더에 덮어써야 하는건지..아니면 따로 저장해놓고 소스만 옮기는것인지..아직 감을 못잡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github에서 받은 샘플을 어떻게 서버를 돌려 index를 확인하고 제가 만들고자 하는 사이트에 소스로 추가할수 있는건지
    고수님들께 여쭤보고자 합니다.

2. aws_ruby등을 gem으로 설치하려고 하면 자꾸 nokogiri 오류가 납니다.
    gem install nokogiri 이런 명령을 내리면 설치가 안되고 자꾸 오류가 나는데 혹시 이런 현상 겪어보신분은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앞으로 레일즈프레임웍으로 웹개발, 더 나아가서는 앱개발도 해보고 싶습니다. ^^

정만 배

to rub...@googlegroups.com
1. 한글로 작성된 "초보자를 위한 Rails 가이드북"이 있습니다.

2. 맥에서 다양한 Rails 예제를 사용하시려면  Homebrew로 필요한 라이브러리들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Brew
Nogokiri

위에 링크 두개가 도움이 되실거에요.
보통 Github 초기화면(README) 에 설치 방법들이 쓰여있습니다.

--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vofj...@gmail.com

to rub...@googlegroups.com
감사합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습니다. ^^

2014년 6월 11일 수요일 오전 9시 10분 9초 UTC+9, JM Bae 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