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 공부좀 하려고 하는데 1,8 버전하고 2.3 버전 하고 차이 많이 나나요?

pug breaker

to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

오렐리 원서좀 구했는데 Learning Ruby 라는 책을 어찌어찌 구했습니다.

근데 버전 차이가 상당히 나는데

문법차이는 근소한 편인가요??

책에서는 1.8 버젼을 사용하고 현재 사용하는 루비는 2.3 버젼인데

차이점이 많다면 그냥 버전에 맞춰서 봐야 할꺼 같고

그게 아니면 그냥 1.8 버전에서 추가된거 몇개만 더 공부하면 될꺼 같은데.

다들 곡괭이책을 추천하셔서 그거 잠깐 봤는데 설명이 엄청 장황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1.8 버전 문법 에서 추가로 좀더 알아야 한다면 어떤게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