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과학소식] 경험에 대한 열린 마음은 두뇌 인지기능을 높여준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 한국 라엘리안무브먼트 www.rael.org/ko

라엘리안 과학소식 보는 곳 - www.facebook.com/Rael.Science.Korea

[라엘리안 과학소식] 경험에 대한 열린 마음은 두뇌 인지기능을 높여준다

발렌시아 대학의 테레사 몬톨리우 박사 연구팀은 나이든 사람을 대상으로, 경험에 대한 열린 마음의 성향과 인지 기능과의 관계를 연구하였다. 연구팀은 경험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개방성을 가진 사람들은 더욱 많은 인지적 예비능(Cognitive reserve)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인지력이 향상되는 것과 관련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4년 동안 시행되었으며, 실험 참가자들은 128명으로 평균 55세 이상이었다.

인지적 예비능은 두뇌자원을 최적으로 사용해서 나이 들면서 나타나는 변화들에 대한 두뇌의 회복력과 적응력이다. 교육, 직업적인 도전, 인지적으로 자극을 받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과 같은 삶의 경험은 인지적 예비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연구는 학술지 Neuropsychologia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psypost.org/2023/09/cognitive-reserve-is-a-mechanism-underlying-the-link-between-openness-to-experience-and-cognitive-functioning-in-adults-184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