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인간 두뇌는 다른 포유류와는 특이한 차이점이 있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인간 두뇌는 다른 포유류와는 특이한 차이점이 있다

MIT 연구소의 루 뷸리우 박사 연구팀은 인간 두뇌는 다른 포유류들과는 달리 칼슘, 칼륨, 나트륨과 같은 이온들의 흐름에 관여하는 신경학적 채널통로의 수가 훨씬 더 적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두뇌에서는 신경학적 채널통로에서 발생하는 이온들의 흐름으로 인해 전기적 신호를 생성하고 신경세포들이 다른 신경세포들과 서로 교류하게 된다.

이러한 이온의 흐름에 이용되는 채널통로의 수가 다른 포유류에 비해 적게 되면, 인간 두뇌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하게 되며 복잡한 인지 기능들이 작동하기 위해서 자원들을 우회해서 이용하게 된다.

“이전의 연구들까지는 인간 두뇌는 다른 포유류 두뇌처럼 만들어진 것으로 여겨져 왔었다. 그러나 우리는 본 연구에서 인간의 신경세포는 특별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놀랐다.”고 박사는 말한다.

이 연구는 학술지 Nature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sciencealert.com/we-ve-just-found-a-fascinating-difference-between-human-brains-and-those-of-other-mammals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