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명상은 조산으로 태어난 청소년의 감정과 행동조절에 도움이 된다

솔로몬

to rael-science-korea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명상은 조산으로 태어난 청소년의 감정과 행동조절에 도움이 된다

제네바 대학 Russia Hà-Vinh Leuchter 박사 연구팀의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조산으로 태어난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행동과 사회적 감정적 어려움들은 명상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연구에서 32주 이전에 태어난 10세에서 14세 사이의 청소년들은 8주 동안 명상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명상 프로그램은 현재의 순간에 머무르거나, 육체적 감각이나 호흡 그리고 느낌이나 생각에 집중하는 것, 그리고 판단하지 않는 것으로 구성되었다.

연구팀은 명상으로 참가자들의 인지조절과 사회적 감정적 기능,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두뇌능력이 향상됨을 발견하였다. 또한 호기심을 가지면서도 판단하지 않으며, 생각과 감정 그리고 육체적 감각에 대해서 현재에 집중하는 능력이 향상되었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 청소년들은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행동을 조절하는 정신적 수행능력이 향상되었다. 결과적으로, 조산으로 태어난 청소년들은 매일의 삶에서 행동과 감정을 보다 잘 조절하였다.

이 연구는 학술지 Scientific Reports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medicalxpress.com/news/2021-10-mindfulness-meditation-preterm-born-adolescents.html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