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명상은 자동화된 습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명상은 자동화된 습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현재의 의식에 집중하는 명상은 자동화된 습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자동화된 행동은 작은 노력만으로도 우리가 일상적인 일들을 하게 하고 매일의 업무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러나 이러한 학습된 반응은 변화된 환경에서 적응하는 것을 방해하며 부적절한 반응이나 실수를 하게 한다. 습관은 깨기 어려운 것이지만, 한가지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명상이 있다.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트 대학의 토마스 마란 박사 연구팀은 명상을 시행한 적이 없는 73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4주 동안 매일 명상을 수행하게 하였다. 명상의 종류로는 생각과 감각을 관찰하고 관조하는 ’열린 관찰 명상’과 호흡 또는 촛불에 집중하는 ‘집중 명상’이었다. 이와 함께, 실험 참가자들의 자동화된 학습반응을 측정하였다.

연구결과, 명상을 수행한 참가자들은 명상을 하지 않은 참가자들보다 자동화된 학습반응을 보다 잘 극복하였다. 또한 두 명상 중에서 ‘열린 관찰 명상’을 한 참가자들이 자동화된 학습반응을 더욱 잘 극복하였다.

이 연구는 학술지 Mindfulness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psypost.org/2022/02/psychology-study-sheds-light-on-a-meditation-training-that-may-help-people-overcome-automatic-habits-62466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