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COVID-19 감염으로 고립된 환자가 명상과 호흡명상을 하면 웰빙이 향상된다

솔로몬

Mar 7, 2022, 5:53:11 AMMar 7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COVID-19 감염으로 고립된 환자가 명상과 호흡명상을 하면 웰빙이 향상된다

인도 B.R. 암베드카라 연구소의 수쉬마 바트나가 박사 연구팀은 COVID-19에 감염되어 고립상태에 있는 18세 이상의 84명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7일 동안 명상과 호흡 실습을 시행하게 한 후에 환자들의 불안, 우울, 스트레스 정도, 수면상태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명상과 호흡 실습을 시행한 환자들 모두에서 불안과 우울증, 스트레스가 감소하였고, 수면의 질도 향상되었다. 명상과 호흡 실습 둘 간에 이러한 효과에 대한 차이는 없었다. 이 연구는 명상과 호흡 실습은 팬데믹 기간에 COVID-19에 감염으로 고립된 환자들의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 연구는 학술지 Indian J Palliat Care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pubmed.ncbi.nlm.nih.gov/34898943/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