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명상과 요가는 뇌진탕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이오 번역)

솔로몬

to rael-science-korea

The Raelian Movement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명상과 요가는 뇌진탕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이오 번역)

Connecticut 대학의 과학자이자 요가 강사인 Acabchuk 박사는 명상과 요가가 만성 뇌진탕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시행하였다.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 539명을 대상으로 한 22개의 명상과 요가 연구들을 분석하였고, 그 과정에서 정신 건강, 신체 건강, 인지 능력, 삶의 질, 사회적/직업적 능력, 우울증, 주의력, 불안, 피로감 등에 대해 조사하였다.

“우리는 명상과 요가를 통해서 우울증과 피로감이 현저하게 감소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특히 피로감에서 큰 효과가 있었는데, 이 증상은 치료하기가 어렵다는 점에서 인상적이었다.”고 박사는 말한다.

이 연구결과는 명상과 요가와 같은 심신에 대한 훈련이 뇌진탕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이 연구결과는 학술지 Applied Psychology에 게재되었다.

*출처: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20/11/201130131439.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