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두 사람이 서로 매력을 느끼면 심장박동이 동조화되고 손바닥에서 땀이 난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두 사람이 서로 매력을 느끼면 심장박동이 동조화되고 손바닥에서 땀이 난다

레이덴 대학의 E. 프로차코바 박사 연구팀은 두 사람이 서로 매력을 느끼면, 그들의 심장박동이 동조화되고 손바닥에서 땀을 흘리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142명의 실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데이트 객실 중앙에 두개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했고, 실험 참가자들에게 두 명씩 객실에 들어오게 해서 테이블에 앉아서 2분 동안 상대방을 바라보게 하였다.

이때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들의 눈의 움직임, 심장박동, 손바닥의 땀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참가자들은 상대방의 매력정도를 수치로 답변하였다.

연구 결과, 참가자들이 서로가 매력을 느끼는 경우에는 심장박동이 서로 동조화 되었고 손바닥에서 땀을 흘리는 경향이 있었다.

이 연구는 학술지 Nature Human Behavior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phys.org/news/2021-11-heart-synchronization-palm.html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