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사회적 진화론에 대한 믿음은 심리적 기능장애 특성과 관련있다

솔로몬

to rael-science-korea

The Raelian Movement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사회적 진화론에 대한 믿음은 심리적 기능장애 특성과 관련있다

폴란드 과학아카데미의 Piotr Radkiewicz 박사 연구팀은 사회적 진화론과 심리적 특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시행하였다.

연구팀은 4개 파트의 조사를 실시하였고, 각 파트당 624명에서 853명의 폴란드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진화론과 개인의 성향에 대해 분석하였다.

그 결과, 사회적 진화론에 대한 믿음은 심리적 기능장애 특성과 관련이 있었다. 즉, 사회적 진화론을 믿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더욱 적대시하고, 권력을 동경하고, 착취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존감이 낮은 경향이 있고, 가까운 관계에서 두려운 집착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사회적 진화론은 세상을 한정된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서 가차없는 경쟁을 요구하는 정글로 바라보며, 가장 강한 존재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본다. 또한 인간 본성을 부정적으로 보며 인간은 선천적으로 이기적으로 태어났다는 관점을 가지고 있다.

이 연구는 올해 8월 학술지 PLOS ONE에 게재되었다.

*출처: https://neurosciencenews.com/social-darwinism-personality-19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