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용서하는 마음이 커질수록 편집증이 감소한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 http://www.rael.org/ko

페이스북에서 라엘 사이언스 보기 (영어)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한국어) https://www.facebook.com/raelianscience

용서하는 마음이 커질수록 편집증이 감소한다

영국 과학자들이 실시한 온라인 실험에 의하면, 용서하는 마음이 높을수록 개인적인 잘못을 저지른 후에 나타나는 편집증이 감소하였다. 이는 쉽게 용서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학대를 당한 후에 다른 사람이 자신을 해칠 것이라고 믿을 가능성이 적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편집증은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해를 끼치려고 한다는 것을 믿는 성격적 특성이다.

사우샘프턴 대학의 린 엘리엇 박사 연구팀은 편집증에 대한 용서의 효과를 연구하기 위해서, 102명의 영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나누어 주고 용서에 대한 수치를 측정하였다.

이후 연구팀은 한 그룹에게는 용서의 수치가 높다고 말해 주었고, 다른 그룹에게는 용서의 수치가 낮다고 말해 주었다. 하지만 이는 실험을 위한 조작된 수치였다. 이후 실험 참가자들은 편집증에 대한 평가를 완료하였다.

결과적으로, 자신이 용서하는 마음이 높다는 조작된 수치를 믿었던 참가자는 편집증 평가 수치가 낮았고, 자신이 용서하는 마음이 낮다는 조작된 수치를 믿었던 참가자는 편집증 평가 수치가 높았다. 연구팀은 용서가 편집증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 연구는 학술지 Journal of Personality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psypost.org/2022/11/psychologists-provide-evidence-for-a-causal-link-between-greater-forgiveness-and-reduced-paranoia-64233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