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를 이식하여 아기의 심장결함을 치료하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 http://www.rael.org

페이스북에서 라엘 사이언스 보기 (영문):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국문): https://www.facebook.com/raelianscience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를 이식하여 아기의 심장결함을 치료하다

심장질환을 가지고 태어난 아기가 심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줄기세포를 성공적으로 이식받았다.이 아이는 이름이 ‘핀리’이며, 현재 2살 남자 아이이다. 그의 담당 의사인 브리스톨 의과 대학의 마시모 카푸토 박사는 미래에 이 아이의 심장을 좀 더 잘 치료할 수 있는 세련된 줄기세포 치료법을 개발 중에 있다.

이 아기는 태어날 때 심장에서 혈액을 나르는 두 개의 주요 동맥의 위치가 바뀌는 결함이 있었다. 그래서 태어난 후 4일째에 심장 개복 수술을 하였고, 동맥들을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 놓았다. 12시간의 수술 후에, 부작용이 나타나서 그의 심장 기능은 악화되어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게 되었다. 박사는 아이의 부모에게 줄기세포를 아이의 심장에 이식하는 치료법을 제안했다.

“우리가 아기에게 줄기세포를 이식하고 2주 후에 변화가 나타났다. 아기는 호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에서 6개월을 지낸 후, 처음으로 집으로 갈 수 있게 되었다.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줄기세포를 치료한 후에 이 아기의 생명이 돌아온 것에 매우 감사한다.”고 박사는 말한다.

*출처: https://www.livescience.com/stem-cell-injection-heart-defect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