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개구리 세포로 만들어진 살아있는 생물로봇 (차돌 번역)

솔로몬

Feb 17, 2022, 11:38:36 AMFeb 17
to rael-science-korea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개구리 세포로 만들어진 살아있는 생물로봇

버몬트 대학의 마이클 레빈 박사 연구팀은 실험실에서 아프리카 발톱개구리(Xenopus laevis)의 세포를 이용해서 자가복제 할 수 있는 제노봇(Xenobot)을 만들었다. 적절한 실험 조건에서 세포들은 자가 조립해서 이동하며, 주변 환경을 감지하면서 작은 덩어리들을 형성했다.

이 세포의 개별 덩어리들은 함께 작동하면서 주변의 다른 느슨한 세포 덩어리들을 밀면서 이동하기도 했으며, 그 결과로 생긴 큰 덩어리들은 점차 새로운 제노봇을 형성했다.

이 세포덩어리들은 점차로 다세포 유기체가 되어가면서, 자연상태에서 일반적인 유기체가 성장하지 않는 방식으로 자가 복제하였다. 이 연구는 생명체가 다른 방식으로 자가 복제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 연구는 학술지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newscientist.com/article/2299252-living-robots-made-from-frog-cells-can-replicate-themselves-in-a-dish/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