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인간 두뇌는 슬픈 이야기보다 행복한 이야기에 더욱 잘 반응한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인간 두뇌는 슬픈 이야기보다 행복한 이야기에 더욱 잘 반응한다

행복하고 긍정적인 이야기는 슬픈 이야기보다 화자와 청중 사이에 친밀함과 두뇌 동조화를 증가시킨다. 화둥 사범대학의 과학자들은 감정적인 이야기가 어떻게 사람들 간의 관계와 교류에 영향을 주는지를 연구하였다.

이 실험에서 한 참가자는 행복한 또는 슬픈 영상을 본 후, 영상의 내용을 다른 참가자에게 설명해주었다. 이후 화자와 청중이 얼마나 서로 친밀감을 느끼는지를 두뇌 활동과 함께 분석하였다.

그 결과, 행복한 이야기를 공유했을 때, 청중들은 이야기를 더욱 잘 떠올렸으며 서로 간의 친밀함도 더욱 높아졌다. 화자와 청중의 친밀감이 높아지는 것은 서로의 두뇌의 전두엽 피질과 좌측 측두두정 피질에서 동조화되는 것과 관련 있었다. 이 두뇌부위는 감정처리와 관련이 있는 곳이며, 두뇌 동조화는 서로 간의 연결성과 교류의 지표가 되었다.

이 연구는 학술지 eNeuro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neurosciencenews.com/story-brain-sych-19608/?fbclid=IwAR1cp1qN5Wsmt-8Asnaw4ABatZAcNlXGbwqH35OJMXzwW3z6D4fLUG67fbY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