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스트레스가 많은 일을 할 때 동료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면, 상대방의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심혈관 활동이 향상된다

1 view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 http://www.rael.org/ko

페이스북에서 라엘 사이언스 보기 (영어)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한국어) https://www.facebook.com/raelianscience

스트레스가 많은 일을 할 때 동료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면, 상대방의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심혈관 활동이 향상된다

캘리포니아 대학의 유멩 구 박사 연구팀은 스트레스 업무에서 감사함과 심혈관 반응의 관계에 대해 연구했다. 연구결과, 동료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면 상대방의 심혈관 반응이 향상되며, 업무에 대한 몸의 반응이 위협보다는 도전으로 반응했다.

연구팀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몸에서 나타나는 도전과 위협반응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는 것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연구하기 위해, 190명의 여대생들을 2인조로 팀을 구성하여 실험을 진행했다.

한 팀은 한 동료가 다른 동료에게 과거에 동료에게 감사했던 것에 대해 감사함을 표현하였고, 다른 팀의 팀원은 그러지 않고 바로 업무를 시행하였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이 이런 과정을 진행하기 전과 후에 심혈관 활동의 심리학적 반응을 측정하였다.

그 결과, 스트레스가 있는 업무를 진행하기 전에 다른 사람에게 감사함을 표현한 동료는 스트레스 업무로 인해 야기되는 위협반응이 감소했다. 이 연구결과는 감사함의 표현이 동료의 생물학적 반응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킴을 보여준다.

이 연구는 학술지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psypost.org/2022/10/expressing-gratitude-when-doing-stressful-work-reduces-teammates-stress-and-leads-to-more-efficient-cardiovascular-responses-64148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