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마비된 사람이 뇌파 읽는 임플란트를 이용하여 1,100개 단어를 쓸 수 있게 되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 http://www.rael.org

페이스북에서 라엘 사이언스 보기 (영문):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국문): https://www.facebook.com/raelianscience

마비된 사람이 뇌파 읽는 임플란트를 이용하여 1,100개 단어를 쓸 수 있게 되다

UCSF 대학의 숀 메츠거 박사 연구팀의 새로운 연구에서, 말할 수 없고 글을 쓸 수 없는 마비된 사람이 뇌파를 문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신경기기를 이용하여 1,000개의 단어를 쓸 수 있게 되었다.

환자는 BRAVO1으로 명명되었으며, 이 두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연구의 첫 참가자가 되었다. 그는 20대에 뇌졸중을 알았고 현재는 30대 말이며, 인지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뇌장애에 의해 언어불능이 된 상태였다.

이 연구는 학술지 Nature Communication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medicalxpress.com/news/2022-11-brainwave-reading-implant-paralyzed-words.html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