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과학소식] 웃음 요가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에 도움이 된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 한국 라엘리안무브먼트 www.rael.org/ko

라엘리안 과학소식 보는 곳 - www.facebook.com/Rael.Science.Korea

[라엘리안 과학소식] 웃음 요가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에 도움이 된다

일본 교토대학의 히로사키 마유미 박사 연구팀은 웃음이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42명의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한 그룹은 12주 동안의 웃음요가 프로그램에 참가하였고 다른 그룹은 프로그램에 참가하지 않았다.

연구결과, 12주 동안 웃음 요가 프로그램에 참가한 사람들은 혈액에서 당화혈색소(HbA1c)가 감소하였다. 당화혈색소는 당뇨병 환자의 당이 분해되지 않아서 혈액에서 증가하는 물질로서, 당뇨병을 더욱 악화시킨다.

또한 웃음 요가 프로그램에 참가한 환자들은 수면 시간도 길어졌다. 결론적으로, 웃음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시키며, 자기 돌봄 요법이 될 수 있다.

이 연구는 학술지 Frontiers in Endocrinology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pubmed.ncbi.nlm.nih.gov/37065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