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과학자들이 인공조직을 이용하여 발기부전인 돼지를 회복시키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 http://www.rael.org

페이스북에서 라엘사이언스 보기 (영문):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국문): https://www.facebook.com/raelianscience

과학자들이 인공조직을 이용하여 발기부전인 돼지를 회복시키다

남 중국 대학의 과학자들인 쉬타오 시 박사 연구팀은 발기부전을 회복시킬 수 있는 인공조직을 개발했다.

포유동물의 발기성 조직은 물결 모양의 콜라겐 섬유가 서로 평행하게 쌓여 있으며, 이를 백색막(Tunica albuginea, TA)이라고 한다. 스폰지 모양의 조직이 혈액으로 인해 부풀어 오를 때, 이 섬유들은 펴져서 여분의 공간을 형성하게 된다.

연구팀은 다른 조성물들을 테스트하여 이 백색막 섬유의 인공조직을 만들었다. 연구팀은 등방성 폴리비닐알콜 겔을 늘이고 섬유를 평행하게 정렬하는 가교를 추가해서, 백색막 섬유처럼 확장하고 펴질 수 있는 인공 조직을 개발했다.

다음으로 연구팀은 백색막 조직이 손상된 돼지에 이 인공조직을 시술하였다. "돼지에 이 인공조직을 이식하고 한달 후에, 돼지의 발기능력에서 양호한 회복력이 보였다.”고 박사는 말한다.

이 연구는 학술지 Matter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sciencealert.com/scientists-reverse-erectile-dysfunction-in-pigs-using-synthetic-tissue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