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햇빛을 이용해서 물을 정화시키는 획기적인 기술 (차돌 번역)

솔로몬

to rael-science-korea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햇빛을 이용해서 물을 정화시키는 획기적인 기술 (차돌 번역)

호주 모나쉬 대학의 Huanting Wang 박사 연구팀은 금속-유기골격체(MOF, 금속 이온이나 금속을 포함한 뭉치가 유기 리간드로 연결된 다공성 물질로 배위 고분자의 일종)와 햇빛을 이용해서, 30분 내에 소금기 있는 물이나 바닷물을 안전하고 깨끗한 마시는 물로 바꿀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연구팀은 PSP-MIL-53라는 특수한 MOF를 개발했으며, 이것은 해로운 입자들을 걸러낼 뿐만 아니라, 하루에 MOF kg 당 139.5 리터의 깨끗한 물을 생산할 수 있었다. 이 기술은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어디서나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연구는 학술지 Nature Sustainability에 게재되었다.

*출처: https://techxplore.com/news/2020-08-breakthrough-technology-purifies-power-sunlight.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