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자신의 말을 경청하는 사람이 있다면 당신의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자신의 말을 경청하는 사람이 있다면 당신의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당신이 이야기하고 싶을 때, 당신의 걱정을 들어주고 의지할 수 있는 적어도 한 사람이 있는 것은 당신의 두뇌 회복력을 향상시키고 두뇌의 신경학적 퇴행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뉴욕대 그로스만 의과대학의 조엘 살리나스 박사 연구팀은 자신의 말을 경청해 준다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을 항상 곁에 두는 것만으로도 두뇌 인지 회복력이 향상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두뇌 회복력은 두뇌 노화 및 관련질환을 완화할 수 있다.”고 박사는 말한다.

연구팀은 평균 63세의 2,171명을 대상으로 한 미국 프래임검 심장연구(Framingham Heart Study)의 데이터를 분석했으며, 실험 참가자들의 인지적 회복력 정도는 뇌의 상대적 크기로 측정하였다. 일반적으로 두뇌 크기가 작아지면. 두뇌 인지적 기능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결과, 자신의 말을 들어주는 청취자가 있는 사람은 두뇌 인지적 기능이 높았고, 또한 두뇌 크기가 상대적으로 컸다. 이러한 두뇌의 향상된 크기는 인지적 회복력의 향상과 큰 관계가 있었다.

미국에서는 약 5백만명의 사람들이 알츠하이머병을 겪고 있으며, 이 질병은 대부분 약 65세 이후에 기억, 언어, 결정력 및 삶을 독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능력에 손상을 준다.

이 연구는 학술지 JAMA Network Open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neurosciencenews.com/social-support-brain-health-19127/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