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신체 운동은 두뇌가 우울증을 벗어나게 한다 (루크 번역)

솔로몬

Feb 17, 2022, 11:41:51 AMFeb 17
to rael-science-korea

The Raelian Movement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신체 운동은 두뇌가 우울증을 벗어나게 한다

독일 보훔대학(Ruhr-Universitat Bochum)의 케린 로제크란 박사 연구팀은 신체적인 활동은 우울 증상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뇌의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 결과는 신체 활동처럼 아주 간단한 것이 우울증 치료와 예방에 매우 중요함을 보여준다.” 고 박사는 말한다.

연구팀은 병원에서 우울증 치료를 받는 41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그룹은 동기유발과 사회적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신체활동을 진행하였고 다른 그룹은 신체활동이 없는 프로그램으로 3주간 진행되었다.

연구결과, 신체 활동이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은 이 뇌의 변화가 현저하게 증가해서 건강한 사람과 같은 수준에 도달했고 우울 증상도 감소했다. 신체활동이 없는 그룹은 이러한 효과는 나타나지 않았다.

이 연구는 학술지 Frontiers in Psychiarty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neurosciencenews.com/neuroplasticity-depression-exercise-19083/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