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심리학자들은 컴퍼션(compersion)을 측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다

솔로몬

to rael-science-korea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심리학자들은 컴퍼션(compersion)을 측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의 심리학자인 Sharon M. Flicker 박사 연구팀은 사랑하는 연인이 다른 사람과 감정적으로 또는 성적으로 관계하는 것에 대해 느끼는 기쁨과 만족감을 느끼는 심리적 현상인 컴퍼션(compersion)을 측정하는 새로운 측정방법을 개발했다.

“연인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에 대한 반응으로 긍정적인 감정이나 컴퍼션을 갖는 것은 흥미로운 주제인데, 왜냐하면 우리의 독점적 사랑의 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인이 다른 사람을 사랑할 때 질투를 하는 것은 정상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으로 여겨지지 때문이다.”고 박사는 말한다.

연구팀은 지난 12개월 동안 합의에 의해 일부일처 관계를 지내지 않은 44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컴퍼션에 대한 질문과 답을 받았다. 이후 이를 분석하여, 컴퍼션을 측정할 수 있는 COMPERSe 측정방법을 개발했다.

이 연구는 학술지 Archives of Sexual Behavior.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psypost.org/2021/09/psychologists-have-created-a-new-tool-to-measure-the-phenomenon-called-compersion-61822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