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공감능력이 높으면 동물의 소리를 더 잘 이해한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 http://www.rael.org/ko

페이스북에서 라엘 사이언스 보기 (영어)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한국어) https://www.facebook.com/raelianscience

공감능력이 높으면 동물의 소리를 더 잘 이해한다

코펜하겐 대학의 행동 생물학자 엘로디에 브리페르 박사 연구팀의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공감능력(감정이입)이 높은 사람은 동물들의 감정적인 소리를 더 잘 이해한다고 한다.

연구팀은 48개국 1,024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6마리의 포유류가 내는 발성과 울음 소리를 이해하는 실험을 하였다. 실험 참가자들은 배우들의 횡설수설하는 소리와 염소, 소, 아시아 야생마, 길들여진 말, 돼지, 멧돼지의 소리를 들을 후, 얼마나 잘 이해하는지(스트레스, 긍정적인감정 또는 부정적인 감정 등)를 평가하는 테스트에 참여하였다.

또한 실험 참가자들은 공감능력에 대한 테스트를 받았으며, 이는 공감능력과 동물이 내는 소리에 대한 이해에 대한 관련성을 조사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 결과, 공감능력이 높은 사람은 동물의 감정적인 소리와 그들의 삶을 보다 잘 이해하였다. 이 연구는 학술지 Royal Society Open Science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neurosciencenews.com/animal-human-empathy-22126/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