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높은 수준의 겸손함을 가진 사람은 삶에 대한 사랑과 자기 효능감이 높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높은 수준의 겸손함을 가진 사람은 삶에 대한 사랑과 자기 효능감이 높다

높은 수준의 겸손함을 가진 대학생은 삶을 더욱 사랑하고 자기 효능감이 높으며, 나이든 사람이 이렇게 겸손하면 웰빙이 증가한다고 한다.

*자기 효능감: 어떤 문제를 자신의 능력으로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에 대한 신념이나 기대감

찰스턴 대학의 리사 T. 로스 박사 연구팀은 겸손은 자신의 특징에 대한 정확한 평가이며,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경향이 낮은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겸손한 사람은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의 견해를 높이 평가하지만, 자신을 비하하거나 폄하하지는 않는다.

연구팀은 399명의 미국 대학생과 509명의 나이든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겸손함이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연구했다.

그 결과, 높은 수준의 겸손함을 가진 대학생들은 삶을 더욱 사랑했고 우울증상은 낮았으며, 사회적 자기 효능감도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든 성인이 겸손하면 웰빙이 향상되었고 불안이 감소하였다. 또한 겸손할수록 개방적이었고 양심적이었으며, 우호적이었다.

이 연구는 학술지 Psychological Reports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psypost.org/2022/02/being-humble-cultivates-a-greater-love-of-life-and-higher-self-efficacy-among-young-adults-study-suggests-62623?utm_source=dlvr.it&utm_medium=facebook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