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모험을 즐기는 어린이는 정신건강이 더욱 좋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모험을 즐기는 어린이는 정신건강이 더욱 좋다

오늘날의 아이들은 어른들의 시야를 벗어나서 나무 타기,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기 같은 모험적인 놀이를 할 기회가 거의 없다.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코로나 봉쇄 기간 동안에 모험을 즐기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 어린이는 불안과 우울 증상이 낮다고 한다.

엑시터 대학의 헬렌 도드 박사 연구팀은 부모들에게 자녀들이 얼마나 자주 약간의 두려움과 불확실성이 있는 스릴과 흥분의 놀이에 참여하는지를 물어보았다.

연구팀은 5-11세의 아이가 있는 약 2,500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부모들은 아이들의 놀이방식, 코로나 발병 전의 아이들 정신건강 상태, 코로나 봉쇄 기간에 아이들의 기분에 대한 질문지에 답변했다.

연구결과, 아이들이 외부에서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낸 경우, 불안과 우울증 같은 정신적 문제가 거의 없었으며 코로나 봉쇄 기간에도 더욱 긍정적이었다.

박사는 “우리의 연구결과는 아이들에게 모험적인 놀이의 기회를 많이 제공하는 것이 정신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놀이는 아이들에게 자유롭고 직관적이며 보상을 주기 때문에 매우 좋은 것이다. 이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될 수 있으며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아이들의 정신건강을 위해서 자연공간, 잘 설계된 공원과 모험적인 놀이터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이 연구는 학술지 Child Psychiatry & Human Development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neurosciencenews.com/adventure-play-mental-health-20615/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